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어린이집 급식 위생 전수점검 마무리
2020-07-31 08:43:02최종 업데이트 : 2020-07-31 17:46:17 작성자 : 팔달구 가정복지과 보육지도팀   양혜선



팔달구청 전경

팔달구청 전경


팔달구(구청장 권찬호) 가정복지과는 보건복지부 '하절기 소규모 어린이집 급식·위생 전수점검 계획'에 따라 지난 7월6일부터 시작한 어린이집 전수점검을 29일까지 모두 완료했다. 

 

이번 전수점검은 안산 소재 '유치원'에서 발생한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과 관련하여, 어린이집에 대한 급식위생 점검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관내 전체 102개 어린이집 중 급식 인원 50인 미만인 소규모 어린이집 83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보육지도팀 담당공무원 3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은 현장을 방문하여 ▲개인위생 관리 ▲시설·설비 관리 ▲식재료 관리 ▲식단표 관리 등 어린이집 급식·위생 관리 전반에 대한 집중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과정에서 확인된 사항으로는 식단표와 실제 제공되는 식단과의 불일치, 식재료 보관관리 소홀 등 4건을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여 아동들이 안전한 먹거리로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지도했다.

 

오병철 가정복지과장은 "어린이집 급식·위생 전수점검은 마무리 됐지만, 향후에도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해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