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우만2동] 우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학 복지협약(MOU)체결
아주대학교 봉사동아리(PTPI)와 MOU 체결
2020-08-07 16:57:04최종 업데이트 : 2021-01-29 10:47:19 작성자 : 팔달구 우만2동 맞춤형복지팀   임채연

봉사협약을 맺은 아주대학교 봉사동아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복지협약을 맺은 아주대학교 봉사동아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우만2동은 7일 아주대학생들과 함께 민관학 복지 협약을 체결 했다.


이날 체결된 mou는 아주대 봉사동아리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 확산 및 위기가구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따라 아주대학교 봉사동아리는 수원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하고, 월1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에 참석하여 주민복지 증진에 따른 행정 정보공유와 서비스를 연계하고, 사례관리를 통한 복지안전망 구축에 공동 노력하게 된다.

우만2동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아주대학교 봉사동아리는 이날 MOU에서 △고위험군 모니터링 및 위기가구 발굴 조사 △협약기간중 수원시 명예사회복지 공무원 위촉 △협약기간중 우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활동 △위기 가구 확인 시 즉각적인 제보 활동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아주대봉사동아리가 학교생활 중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면, 우만2동은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해 현장 방문을 통한 공적 서비스를 지원하고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간자원 연계를 협조하여 찾아가는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영석 우만2동장은 "우만2동은 특성상 대학생거주 원룸 밀집지역이 많아 아주대 학생들은 이미 관내 지역사회 구성원의 한 축으로 자리잡았다. 동 맞춤형복지팀 인력만으로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한계가 있는데 지역사회의 여러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해주어 더많은 이웃에게 복지행정력을 쏟을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만2동, 아주대학교, 봉사동아리,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