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인계동 행정복지센터 건강한 여름나기 특화사업 펼쳐
정성가득 건강꾸러미로 독거노인의 건강을 책임지다!
2020-08-12 14:05:29최종 업데이트 : 2020-08-12 16:15:44 작성자 : 팔달구 인계동 맞춤형복지팀   박주미

여름나기 건강꾸러미 지원행사 봉사자들 기념촬영

인계동 행정복지센터 건강한 여름나기 건강꾸러미 100개를 직접 방문 전달했다.

인계동 행정복지센터는 12일, 말복을 앞두고 2020 건강한 여름나기 건강꾸러미 지원행사를 진행했다.

인계동 행정복지센터는 매년 어르신들을 직접 모셔 복달임 행사를 진행해 왔지만 올해는 코로나의 특수한 상황으로 인해 어르신 댁을 가가호호 방문해 포장된 건강꾸러미 100개를 직접 전달하는 방식을 취했다.

건강꾸러미는 삼계탕, 과일, 비타민, 의료밴드, 파스, 치솔세트, 마스크 등 여름철 건강을 보충할 수 있는 다양한 물품들로 정성스럽게 포장되어 코로나와 폭염에 특히 취약한 관내 어르신의 건강 지키기에 힘쓰겠다는 인계동 행정복지센터의 야심찬 의지를 담아냈다.

이번 행사는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원된 건강꾸러미 물품들은 인계동 CMS 후원계좌와 맞춤형 통합서비스 지원 예산을 통해 마련되었다.

건강꾸러미를 받아든 한 홀몸노인은 "코로나와 더위로 인해 식욕도 없고 의지할 곳 없이 힘들었는데 행정복지센터에서 직접 찾아와 이렇게 세심하게 챙겨주시니 정말 감사하다."며 반가움의 인사를 전했다.

임정완 인계동장은 "코로나의 장기화와 연이은 장마•무더위로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이 무척 힘든 상황인 것으로 알고 있다. 이번 행사로 인해 관내 독거어르신들이 건강과 활력을 찾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번 시원한 여름나기 행사를 통해 관내 폭염 취약계층에 에어컨과 써큘레이터, 홑이불을 제공한 데 이어 이번 건강꾸러미 지원 행사를 통해 관내 홀몸노인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는 등 여름철 특화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계동, 삼계탕, 과일, 비타민, 의료밴드, 파스, 치솔세트, 마스크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