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위한 생신맞이 '따뜻한 한 끼'
어린이집 원생 만든 축하카드와 함께 전달 '훈훈'
2020-09-18 18:12:48최종 업데이트 : 2020-09-22 14:33:14 작성자 : 팔달구 행궁동 맞춤형복지팀   김수연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생신대상자에게 생신도시락을 전달하고 있다.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생신대상자에게 생신도시락을 전달하고 있다.



팔달구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황 영)는 18일, 9월 생신을 맞이한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 11가구를 방문하여 위원들이 직접 만든 생신도시락, 케이크, 쿠키와 행궁어린이집 원생들이 만든 생신축하카드를 전달했다.


올해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홀몸어르신 생신맞이 '따뜻한 한 끼'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각 가정에 찾아가 생신상차림 및 안부확인을 사업을 변경해 진행중이다.

 

생신상차림을 받은 정00 어르신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친구들도 만나지 못해 홀로 쓸쓸히 하루를 보낼 생각에 우울했는데 주민들이 이렇게 직접 찾아와 생일을 축하해 주니 너무 기쁘다. 특히 행궁어린이집 어린이들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쓴 생일카드를 읽으니 마음이 따뜻해진다."며 "생신상을 준비해주신 모든 분들께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황영 위원장은 "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든 활동이 위축해 있는 시점에서 조금이나마 어르신들께 기쁨을 드리고 안부도 확인하기 위해 이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생신상을 받고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다"며 말했다. 

 

민효근 행궁동장은 "요즘 관계 단절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들이 많은데 지역 주민이 직접 어르신들을 챙기고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이 의미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서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행궁동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홀몸어르신 가정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안부 확인 및 봉사대가 직접 만든 쿠키, 생신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