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조명자 의장, '2019 지방의회 의정대상' 수상
지역주민의 봉사자로서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2019-06-27 10:42:05최종 업데이트 : 2019-06-27 10:42:09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이 26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은 국민을 위한 지방의회 의정활동에 노력해 온 지방의회 의원을 선정해 시상한다.

 

조명자 의장은 그동안 왕성한 의정활동을 하면서 지역대표로서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진정한 지방분권 실현과 대도시 특례시 지정을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에 노력하는 한편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등 지역주민의 봉사자로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전문성 확보를 위한 의원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의원 역량강화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와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한 선진지 사례연구를 해 왔고, 군용비행장 소음피해 지역주민들의 인권과 복지향상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면서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점이 높게 평가됐다.

 

조명자 의장은 "이번 수상은 '남은 임기동안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여겨 더욱 노력하겠다"며 "특히 100만 이상 대도시에 '특례시'명칭을 부여하고 주민이 지역의 주인이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이번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이 반드시 통과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