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찾아가는 안전교육 '이것만 꼭 지켜주세요'
2016-07-27 08:32:22최종 업데이트 : 2016-07-27 08:32:22 작성자 :   정연학

팔달구 찾아가는 안전교육 '이것만 꼭 지켜주세요'_1
팔달구 찾아가는 안전교육 '이것만 꼭 지켜주세요'_1

팔달구는 5월부터 7월까지 관내 동 단체원, 초‧중‧ 고등학생 등 12개 기관 4천487명을 대상으로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구는 안전교육 종료후 설문조사를 실시해 강의 내용을 수정‧보완하고 교육대상별 맞춤형 안전교육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 9월까지 수원여자고등학교 학생 등 1천457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계속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안전교육은, 물놀이 안전습관, 감염병 예방, 화재발생시 행동요령 등 일상생활에서 꼭 알아야 할 가장 핵심적인 사항을 교육하고 안전신문고 신고요령, 수원시안심귀가 서비스앱 이용방법 교육을 통해 각종 안전시책에 구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배민한 구청장은 "사소하여 가끔씩, 무심코 지나치거나, 간단한 안전상식에 대한 무지가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교육을 통해 구민들이 이 부문을 한번 되짚어 보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구민안전을 위한 시책을 추진하고 안전한 팔달구를 만드는데 구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