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호매실동 한가위 사랑의 쌀 전달
이웃과 함께하는 풍성한 한가위
2016-09-08 09:05:49최종 업데이트 : 2016-09-08 09:05:49 작성자 :   조은영

호매실동 한가위 사랑의 쌀 전달 _1
호매실동 한가위 사랑의 쌀 전달 _1

권선구 호매실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7일 민족의 최대명절인 한가위를 앞두고 행복센터 1층에서 후원자 및 단체장 등이 기부한 쌀2,500kg(약600여만원 상당)을 전달하는 '이웃 사랑나눔 쌀 전달식'을 가졌다.

쌀은 호매실동 주민자치위원회 등 11개 단체, 수원남부로타리클럽, 새한양예안어린이집, 익명의 개인기부자 등 여러 동 단체 및 개인후원자분들이 기부했다. 쌀과 후원품들은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복지사각지대대상, 경로당 등 명절에도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228여 세대(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은 읍면동복지허브화 시범동으로 지정된 후 첫 이웃돕기 행사로 명절을 맞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이웃 간 관심을 촉구하고 나눔활동을 독려하는데 더 큰 의미가 있다.

이 외에도 한구석밝히기 권선클럽과 호매실동 새마을부녀회에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4세대에 후원금 220만원을 전달하는 등 명절을 맞아 따듯한 마음을 나누려는 독지가들의 후원이 줄을 잇고 있다.

호매실동 송재련 동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우리 이웃을 위해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 주심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복지허브화 시범동으로서 민간기관과의 협력과 자원발굴을 통해 찾아가는 복지를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