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안전이 최우선"…'링링' 북상에 충북 축제·행사 대거 연기(종합2보)
괴산 환경문화축제·제천 박달가요제는 다음 달 열기로
청주읍성 큰잔치 차질…충주 천등산 고구마 축제 하루만 개최
2019-09-05 16:44:38최종 업데이트 : 2019-09-05 16:44:38 작성자 :   연합뉴스

"안전이 최우선"…'링링' 북상에 충북 축제·행사 대거 연기(종합2보)
괴산 환경문화축제·제천 박달가요제는 다음 달 열기로
청주읍성 큰잔치 차질…충주 천등산 고구마 축제 하루만 개최

(충북종합=연합뉴스) 북상하는 제13호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충북 시·군이 준비했던 행사·축제를 잇따라 연기하거나 일정을 축소했다.

괴산군은 오는 6~7일 이틀 동안 열 계획이었던 괴산 청천 환경문화축제를 다음 달로 연기했다.
새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이 축제는 경북 상주 지주조합이 추진했던 문장대 용화 온천 개발 저지를 위한 30여년간의 활동을 기념하고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04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음성군은 5일 오후 7시 맹동면 충북 혁신도시 CGV 광장에서 열 예정이었던 '찾아가는 거리공연 버스킹'을 오는 10일로 늦췄다.
오는 7일과 8일 음성읍 설성공원에서 두 차례 열기로 했던 '우리 가락 우리 마당 음성으로 떠나는 국악 나들이' 공연도 연기했다.
우선 오는 20일 공연하고 또 한 차례 공연은 일정을 다시 잡기로 했다.
6~8일 열리는 청주읍성 큰잔치도 차질이 불가피하다.
6일 오후 개최할 직지 음악회는 장소를 중앙공원에서 청주방송 미디어센터로 변경했다.
7일로 예정했던 읍성 퍼레이드, 성 탈환 퍼포먼스, 청주농악 한마당 등 외부행사 대부분을 하루 연기했다. 시민동아리 음악회는 취소하거나 다음 주 월요일인 9일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8일 행사 진행 여부는 기상 상황을 지켜본 뒤 결정하기로 했다. 애초 8일로 예정한 행사는 씨름왕 선발대회, 어린이 사생대회, 전통혼례 시집가는 날, 마당극 압각수 이야기, 망선루의 밤 등이다.
청주읍성 큰잔치는 1592년 임진왜란 당시 일본군에 빼앗겼던 청주읍성을 민관이 힘을 합쳐 탈환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제천시는 7일 옛 동명초등학교 부지에서 개최하려던 제23회 박달가요제를 다음 달 19일로 미뤘다.
시 관계자는 "관객 안전이 최우선이어서 급히 일정을 연기한 것"이라며 "본선 진출자들의 개인 일정을 살핀 결과 10월 19일이 가장 적합했다"고 전했다.
박달가요제는 트로트 가수들의 등용문이다. 올해는 전국에서 214명이 참가 신청을 했으며 1·2차 예심을 거쳐 10명의 본선 진출자가 가려졌다.
충주시는 7∼8일 이틀 일정의 천등산 고구마 축제를 8일 하루만 열기로 했다.
일정은 축소했지만, 고구마 캐기, 다슬기 잡기, 민물고기 잡기, 깻잎 따기, 고구마 화분 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초청 가수 공연, 먹거리 장터 등 부대행사는 변동이 없다.
지자체 관계자는 "태풍 링링이 한반도를 관통한다는 예보에 따라 안전을 위해 축제·행사를 늦췄다"고 말했다.
(박종국 박재천 변우열 기자)
태풍 '링링' 우리나라 전역에 영향 예상…"인명·재산 피해 없도록" / 연합뉴스 (Yonhapnews)[https://youtu.be/yYaGDOuA0Kg]
bwy@yna.co.kr
jc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