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능 끝나고 뭐하지?" 할인혜택 받고 즐겨 보자
수능 끝난 후의 특별한 프로그램을 찾아서…수험표 제시하며 '할인'
2019-11-15 00:21:54최종 업데이트 : 2019-12-02 10:30:23 작성자 : 시민기자   김청극
14일 저녁6시 청명고교 수능시험장에서 제2외국어 응시생들이 시험을 마치고 나오고 있다.

14일 저녁6시 청명고교 수능시험장에서 제2외국어 응시생들이 시험을 마치고 나오고 있다.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순조롭게 끝났다. 수능 듣기평가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비행기의 이착륙이 금지되는 등 수험생을 위한 배려에 국가는 최선을 다 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는 수험생을 더욱 긴장하게 만들었다.

대학입학을 위해 수험생은 보통 중‧고등학교 6년, 때로는 초등학교 5, 6학년 때부터 수능을 준비한다. 우리나라는 지나친 교육열로 수능에 인생의 승부를 건다. 수능에서의 고득점은 곧 일류학교로의 직행이며 일류대학의 졸업은 신분 상승이 보장되는 가능성이 그만큼 높아진다. 이렇게 오직 수능에 올인한 수험생들은 수능이 끝난 후 깊은 해방감에 빠지기도 한다.
 
14일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경기도교육청 제30지구 제14시험장인 청명고등학교를 찾았다. 학교정문에는 저녁 6시가 가까워지자 학부모들이 제2외국어 선택과목고사가 끝나길 기다리고 있었다. 조금 일찍 나와 교문 앞에서 서성거리는 창현고등학교 3년 황아무개 수험생은 자연계열인데 "국어, 영어, 자연계 선택과목인 지구과학이 좀 어려웠다"고 말했다. 이어서 "수능 끝난 후 당장 무얼할거냐?"고 기자가 물으니 "아직까지는 특별한 계획은 없고 시간이 되는 대로 놀이동산이나 가 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교고, 이의고 여자 수험생은 표정이 무척 밝았다.
경기방송국 앞 수험생을 위한 할인행사를 하는 '제오헤어'

경기방송국앞 수험생을 위한 할인행사를 하는 '제오헤어'

수능 직후부터 갖게 되는 지나친 해방감은 자칫 탈선의 위험으로 연결되기 쉽다. 이제 그들은 책과는 너무도 멀어진다. 그래서 교육부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에서는 11월14일부터 30일까지 총17일 동안을 학생안전특별기간으로 설정하여 안전예방에 주력한다.

수능이 끝난 수험생을 위한 예비사회인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학교에서 운전면허, 컴퓨터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권장하고 금융, 노동, 세금교육 등 사회로 첫 발을 딛는 수험생들에게 사회진출에 대한 준비를 하도록 고려하고 있다. 더 나가 수험생들에게 그동안의 고생을 격려하고 배려하는 이벤트가 적지 않다.

수능마케팅은 영업적인 면이 있지만 수험생들로 하여금 마음의 쉼을 갖고 새로운 미래를 준비할 여유를 갖게 하고 있다.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경기방송국 앞의 '제오헤어(XEO Hair)'에서는 11월 한 달 동안 수험생이 수험표를 제시하면 펌과 염색을 40%의 할인으로 두발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자가 이곳을 찾았을 때 벌써 한 수험생이 특별이벤트로 두발서비스를 받고 있었다. 실내환경이 매우 쾌적하고 다양한 스타일로 개성 만점의 헤어스타일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수험생 대상 전 품목 50%할인행사를 하는 롯데마트 할인매장

수험생 대상 전 품목 50%할인행사를 하는 롯데마트 할인매장

롯데마트 문화센터 4층의 '박승철 헤어스튜디오' 역시 수험표를 든 수험생에게는 "수험생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라는 격려로 펌, 염색으로 50% off 수능 이벤트를 한다. 수능이 끝난 후 학생들은 외모와 헤어스타일에 가장 신경을 쓴다.

롯데마트1층 '더 페이스 샵'을 찾으니 수험생이 선호할 만한 품목이 많다. 수험생에게 전 품목 50%할인행사를 한다. 다만 기간이 매우 짧은 것이 단점이다. 11월 14일부터 19일까지이다. 그 옆의 innis free 역시 한 가지 구매 품목에 한해서 50%할인 행사를 한다. 가령 오메가 크림&세팅 듀오셋트가 4만5000원인데 셋트인 경우에는 한 가지만 할인이 가능하다.

롯데마트는 대부분의 품목에 대해 ONE+ONE sale에 들어가기 때문에 이중적으로는 할인 혜택을 줄 수 없다는 것이 판매원의 말이다. MISSHA의 경우는 화장품 종류가 주류를 이루는데 50%할인에 남성만을 위한 스킨케어가 약 5종이 있다.
영통메가박스에서 할인행사로 영화를 즐긴다.

영통메가박스에서 할인행사를 잘 이용하면 저렴하게 영화를 즐길 수 있다.

같은 건물의 영통 메가박스(영화관)5층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개봉영화가 상영 중이다. 수험표를 제시하면 관람료가 6000원으로 할인이 된다. 청소년은 기본 관람료가 8000원이다. 유효기간은 수능 당일인 11월 14일부터 12월 15일까지 약 한 달간 이루어진다.

영통 홈플러스로 향했다. 큰 기대를 걸고 갔으나 청소년들이 잘 찾는 햄버거 집이나 분식점, 빵집 등은 어느 곳도 할인계획은 찾아볼 수 없었다.
홈플러스는 수험생을 위해 '토리오리' 전 품목 50%할인을  5일간 한다

홈플러스는 수험생을 위해 '토리오리' 전 품목 50%할인을 5일간 실시한다.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블랙버스터 BLACKBUSTER)몰빵 데이로 파격적인 할인행사가 일정 품목에 한정되어 있어 이중적으로 할인이 어렵다는 것이 매장 관계자의 설명이었다. 다만 '수능 끝 센스만점 감동선물'로 20만원대 스톰북14아폴로를 빅딜가격으로 내걸었고 닌텐도 스위치 구매시 최대 1만5000원 할인혜택을 준다.

'토리오리' 매장은 전 품목 11월 14일부터 18일까지 한시적으로 50% 할인혜택을 준다. 할인 혜택을 받으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은 수능을 마친 청소년들에게는 큰 선물일 수 있다. 연극이나 뮤지컬, 음악회 등 수험생을 위한 할인 이벤트에 적극 참여할 것을 권장한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