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애인과 함께..에이블아트오케스트라 첫번째 연주회
2011-12-09 09:47:20최종 업데이트 : 2011-12-09 09:47:20 작성자 :   양희선

수원시 권선구에 있는 장애인 종합예술회관인 에이블 아트센터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으로 혼합 구성된 에이블아트 오케스트라가 11일 첫 번째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에이블아트 오케스트라는 지난 7월 수원에 있는 장애인종합문화예술공간인 에이블아트센터 개관과 함께 결성되었고 시각장애 바이올리니스트 김종훈 교수(숭실대 음악원 겸임교수)의 지휘 하에 장애인 10명과 비장애인 10명 총 20명의 단원으로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다. 
특히 통합의 상징성을 부여하며 장애인들의 독특한 음악을 '가능성의 예술'로 승화시켜 소통하려는 것이 창단 목적이다. 

이번 연주회는 '손으로 듣는 음악, 몸으로 보는 음악' 이라는 주제 아래 펼쳐진다. 악기들이 하나의 아름다운 소리로 모여지는 과정을 연주자들의 '손'에 초점을 맞춰 표현하고 그 소리를 '몸'으로 듣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장애인과 함께..에이블아트오케스트라 첫번째 연주회 _1
장애인과 함께..에이블아트오케스트라 첫번째 연주회 _1
,
장애인과 함께..에이블아트오케스트라 첫번째 연주회 _2
장애인과 함께..에이블아트오케스트라 첫번째 연주회 _2


특히 오케스트라 연주 외에도 시각예술작가 김동기(에이블아트센터)씨는 손 행위를 통해 음악을 표현하고, 무용가 이동원(아지드현대무용단)씨가 그 움직임의 즉흥적 반응과 패턴들을 이용해 현장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음악적 재능이 있는 장애인 단원들은 전문 연주자들과 함께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낸다. 이들은 자연스럽게 세상을 바라보는 소통의 힘을 기르며 나아가 음악활동을 통해 당당한 사회의 일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10월 제2회 대한민국 장애인 음악제의 축하공연으로 초청되어 관객들에게 많은 찬사를 받기도 했다. 

한편, 사단법인 에이블아트 장병용 이사장은 "첫 연주, 첫 만남의 설레임으로 준비했습니다. 각 사람의 고유함이 가능성이 되고, 아름다운 예술이 되는 행복한 자리에 따뜻한 사랑으로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명 : 제1회 에이블아트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일  시 : 2011년 12월 11일 일요일 오후 5시 
장  소 : 에이블아트센터 콘서트홀 
관람료 : 무료 / 단체관람은 예약 필수 
문  의 : 사단법인 에이블아트 070-8672-1077 
장애인과 함께..에이블아트오케스트라 첫번째 연주회 _3
장애인과 함께..에이블아트오케스트라 첫번째 연주회 _3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