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통구 청소년 현장체험학습
꿈꾸며 생각하며 도전하라!
2012-07-20 08:20:25최종 업데이트 : 2012-07-20 08:20:25 작성자 :   박윤실

영통구 새마을문고회(회장:강영옥)는 21일 영통구 관내 저소득층 중학생과 함께 대전 솔로몬 로파크와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등 '청소년 현장체험학습'을 떠난다.

지난 6월 25일부터 15일간 영통구 관내 저소득층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30여명이 참여할 이번 체험학습은 작년 청소년 우수대학 탐방에 이은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 행사다.

솔로몬 로파크는 청소년들에게 법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법과 정의의 배움터로써 솔로몬왕이 재판을 통해 지혜롭게 정의를 실현했듯이 청소년들이 법치사회의 자유, 평등, 정의를 느끼고 배우는 법교육의 장소이다. 학생들은 "법체험 코스"에 참여해 모의국회, 과학수사, 교도소 체험을 할 예정이다.

또, 많이 알려진 엑스포 과학공원은 대덕연구단지와 국립중앙과학관이 협력하여 개발한 각종 첨단 과학기술의 전시와 최첨단 영상을 통한 입체적이며 색다른 과학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학습에서는 시뮬레이션관, 전기 에너지관에서 3D영상을 시청하고, 과학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해 직접 과학실험을 해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영통구 새마을문고회는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영통구 청소년 현장체험학습_1
영통구 청소년 현장체험학습_1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