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제1회 영통도서관 다문화영화제 개최
다문화를 바라보는 당신의 시선에게
2013-10-20 15:18:01최종 업데이트 : 2013-10-20 15:18:01 작성자 :   김미진

영통도서관은 오는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제1회 영통도서관 다문화영화제(부제:다문화를 바라보는 당신의 시선에게)'를 개최한다.

영화 및 다큐멘터리 등의 문화적 코드를 이용해 인종, 성, 종교, 신념, 계층 등의 다름의 공존을 경험하고 다양성을 인정․수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영화제를 마련했으며, 다문화 관련 영화 17편 및 다큐멘터리 7편을 상영할 예정이다.

다문화영화제는 세 개의 섹션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첫 번째 섹션은 '다같이 사는 세상을 꿈꾸다'로, 다양한 삶의 모습과 방식을 살펴봄으로써, 자신과 타인에 대한 관용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를 갖는다. 주요 상영작은 '완득이', '비우티풀', '인 어 베러 월드', '누들', '헤드윅', '레몬 트리', '비욘드 사일런스' 등이다.

두 번째 섹션은 '세계의 애니메이션 속으로', 대형 애니메이션 제작사의 애니메이션이 아닌 새로운 방식과 형태의 세계의 애니메이션, '치코와 리타', '초속 5cm', '엘리노의 비밀', '마당을 나온 암탉'을 상영한다.

세 번째 섹션은 '세상을 바라보다, SBS 스페셜'로, 사지무형성증이라는 장애를 가지고 태어났지만 세상을 향해 희망을 이야기하는 '영원한 치어리더, 스물 둘 사노아미의 노래', 소년 교도소 안에서 합창을 통해 새로운 삶을 꿈꾸게 된 아이들의 이야기 '기적의 하모니, 소년 교도소에서의 고백' 등을 통해 다양한 각도의 시선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영화 및 다큐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yt.suwonlib.go.kr 문화행사-독서문화프로그램안내)에서 해당날짜의 영화명을 클릭하여 신청하면 된다. 

문의) 영통도서관 031-228-4813

제1회 영통도서관 다문화영화제 개최_2
다문화영화제 영화일정

영통도서관, 다문화영화제, 비우티풀, 인어베러월드, 누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