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1동, '선을 권하는 이고선생 축제' 성황리 개최
2018-10-23 16:24:25최종 업데이트 : 2018-10-23 16:20:26 작성자 :   진명희
지난 19일, 권선구 권선1동 주차장 일원에서 어질고 착한마을 사랑나눔 '선을 권하는 이고선생 축제'가 성황리 개최됐다.

내빈과 마을주민 등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관내 초등학생, 주민자치센터 수강생과 수원시립예술단의 다채로운 무대 공연을 비롯해 흥겨운 주민노래자랑의 볼거리와 전통 차 체험행사, 먹거리 장터가 마련되어 풍성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로 가득 채워졌다. 특히 올해부터 '어질고 착한마을 사랑나눔 축제'의 명칭이 '선을 나누는 이고선생 축제'로 변경되면서 이고선생의 집터에 있는 은행나무에 고유제를 지내는 의식이 더해져 마을 사람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를 주관한 정정영 권선1동 단체장협의회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권선의 지명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선을 권하셨던 이고선생님의 가르침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유제를 마치고 여주이씨 문중과 지역주민, 새터풍물단, 권선1동 관계자가 이고선생 집터의 은행나무(압각수)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고유제를 마치고 여주이씨 문중과 지역주민, 새터풍물단, 권선1동 관계자가 이고선생 집터의 은행나무(압각수)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권선1동, 이고,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