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호매실동 칠보산 달집축제 15일 개최
액운은 훨훨 날려보내고 만복수복은 이리로 오소∼!
2019-02-14 17:20:46최종 업데이트 : 2019-02-14 17:19:27 작성자 :   신지인

권선구 호매실동은 기해년 정월 대보름을 맞아 제16회 칠보산 달집축제가 오는 15일 개최한다.

칠보산 달집축제 행사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오후 4시부터 호매실중학교 운동장에서 전통 체험마당과 달집태우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쥐불깡통 만들기, 소원종이 만들기, 연날리기 등 다양한 체험마당과 22개 경로당 회원들이 참여하는 척사대회 및 떡메치기, 먹거리장터도 운영된다.

본격적인 달집태우기는 오후 5시 30분부터 호매실동 주민자치센터의 방송댄스와 노래교실 동아리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석전과 박 터뜨리기, 그리고 전통 풍물굿판, 비나리, 고사 등이 진행된 후 달집태우기와 강강술래 등 대동놀이로 막을 내린다.

신명섭 행사위원장은 "많은 주민들이 안전하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요원, 엠블런스, 소방차를 행사장 주변에 배치하고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액운을 날려보내고 복을 비는 이번 행사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좋겠다"고 말했다.

달집 축제 현장, 운동장 중앙에 거대한 불기둥이 있고 주변으로 축제에 참석한 주민들이 둥글게 둘러서 있다.

제16회 칠보산 달집축제가 오는 15일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 2015년 달집 축제 현장(사진/수원시포토뱅크 강제원)

호매실동, 칠보산, 달집축제,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