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청자 작가' 초대전...아름다운 수원 8경 수묵화 눈길
북수원도서관서 내달 15일까지 전시
2019-08-28 15:41:12최종 업데이트 : 2019-09-10 15:03:20 작성자 :   이봉화

지난 26일 전시 오픈닝에 많은 지인들이 참여해 전시회 개최를 축하했다.

지난 26일 전시 오프닝에 많은 지인들이 참여해 전시회 개최를 축하했다.

수원시의 예술인 권청자 작가의 제5회 개인전이 다음달 15일까지 북수원도서관 갤러리에서 열린다.

지난 26일부터 전시된 이번 작품전은 '성화와 수원 8경전'이라는 주제로 영적 체험의 발현 속에 내재된 모티브로서의 성화(聖畫)와 수묵담채로 그린 수원 8경 병풍 등 30여 점을 선보인다.

혜정(蕙庭) 권청자 작가는 지난 30년간 수원시의 중등미술교사로 재직하면서 후학에 힘쓰는 한편 활발한 작품활동을 이어왔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황조근정훈장, 교육공로표창을 받았으며 대한민국미술대전 입상, 경기미술대전 특선, 전국창작미술전 우수상 등 대외적으로 권위있는 상을 다수 수상했다.
현재는 한국미협과 경기미협초대작가 자문위원으로 경기미술작가회와 묵인회 회원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 앞서 권 작가는 지난 8월 7일~19일에 명동성당에서 '감사와 찬미의 희수展'을 개최한 바 있다. 이는 올해 77세가 된 작가의 나이를 기념하여 열린 전시회로 인간존재의 근원을 깊이 성찰하고 울림을 주는 휴머니티 작가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전시에도 지난 전시에서 호평을 받았던 성화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수원시민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갖고 자랑스러워하는 수원8경을 수묵화로 화폭에 담아내어 관심을 보인다.

광교적설, 북지상련, 화홍관창, 나각망월,남제장류, 팔달제경, 서호낙조, 화산두견을 수묵담채로 담아낸 권 작가의 작품 앞에서 아름다운 수원 8경의 매력에 푹 빠져보길 권한다.

전시는 북수원도서관 전시실에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문의 031-228-4772.권청자 작가의 수묵화 '수원8경'

권청자 작가의 수묵화 '수원8경'

권청자, 북수원도서관, 수원8경, 성화, 수묵화,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