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청소년 오케스트라 연합 연주회 개최
26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 ‘음악이 흐르는 어느 가을날’ 개최
2019-10-22 15:38:10최종 업데이트 : 2019-10-23 15:49:59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음악이 흐르는 어느 가을날' 홍보물.

'음악이 흐르는 어느 가을날' 홍보물.

수원시청소년교향악단 등 6팀 343명 청소년 참여…청소년 간 소통기회 부여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홍사준)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오는 26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수원시 관내 청소년 오케스트라 연합 연주회 '음악이 흐르는 어느 가을날'을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문화‧예술에 관심과 재능을 가진 청소년들이 지역 내 청소년 오케스트라 교류활동을 통해 같은 분야에 관심을 가진 청소년 간의 상호 이해와 소통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번 연주회는 올 해 처음 진행되는 연합 연주회로 '수원시청소년교향악단'을 비롯하여 '수원매화초등학교 오케스트라', '아르단테주니어오케스트라', '조이풀청소년오케스트라', '동수원초등학교', '매원오케스트라' 등 총 6팀 343명의 청소년이 참여하여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청소년문화센터 관계자는 "이번 연주회는 수원 관내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오케스트라들이 함께 아름다운 무대를 꾸민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청소년의 문화예술 감수성 증진과 음악적 재능을 갖춘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니 관심 있는 청소년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연주회는 26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http://www.syf.or.kr) 또는 수원청소년문화센터(031-218-043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수원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 지원을 위해 '수원시청소년교향악단',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수원시청소년뮤지컬단'으로 이루어진 수원시청소년예술단을 운영하고 있다.

 

수원시청소년교향악단은 2009년 창단 후 매해 80여명의 단원을 구성하고 재능기부 공연 '찾아가는 연주회', 대한민국청소년교향악 축전 참가 등 다수의 공연을 통해 지역 청소년‧시민과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