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형 주민자치회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토론
2018-07-19 09:14:47최종 업데이트 : 2018-07-19 16:47:24 작성자 :   정미경

토론회 행사 사진

수원시 더함파크에서 진행된 수원주민자치대학 토론회 현장

수원시민자치대학은 18일 오후2시, 수원시 더함파크에서 '주민자치위원' 학습과정 수료생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수원시민자치대학 5기 수료생을 배출한 이후 개최되는 첫행사로 '수원형 주민자치회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를 주제로 100분 토론을 진행했다. 국가적으로 지방분권 강화와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가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수원시에서 추진하는 수원형 주민자치회 추진과 관련해 핵심 주체와의 심층 토론 및 의견수렴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논의된 안건은 2019년부터 시행되는 주민자치회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과제 도출, 주민자치회 구성 주체 간 역할 모색, 진정한 자치 실현을 위한 주민참여 방안 모색 등이다. 토론 결과는 수원시 관계부서와 공유해 정책추진과 관련된 핵심주체 소통의 장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재은 대학장(수원시정연구원장)은 "자치대학 수료 이후 각 동에서 주민자치위원 활동에 적용해보며 느낀 점 또한 많았으리라 생각된다. 수원시민자치대학 수료생 토론회를 통한 의견은 수원형 주민자치회의 올바른 방향설정에 반영될 것"이라며 '주민자치위원'학습과정 수료생들의 참여를 환영했다. 이어진 축사에서는 정영모 총동문회장과 제3기 동문회 송재등 회장이 수원형 주민자치회의 성공적 도약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수원시민자치대학은 시민의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차별화된 교육내용으로 매년 상하반기 정규학기를 개강하며 오는 8월 제6회 수원시민자치대학 개강을 앞두고 있다. 특히 하반기에는 주민자치회 전환을 앞두고 있는 만큼 주민자치위원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 및 정례 학습과정에서 관련 주제에 대한 심층적 학습 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수원시민자치대학의 다양한 교육정보는 홈페이지(www.suniversity.or.kr)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suniversity.or.kr)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민자치대학, 주민자치회, 토론회, 더함파크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