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송영완 문화체육교육국장, 삼일공고 '일일교사' 특강
학생 400여명 대상, ‘특성화고 취업마인드 함양과 진로역량 강화’ 주제로 강연
2018-11-12 16:08:39최종 업데이트 : 2018-11-12 16:09:05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송영완 수원시 문화체육교육국장이 12일 삼일공고에서 '일일교사'로 특강을 하고 있다.

송영완 수원시 문화체육교육국장이 12일 삼일공고에서 '일일교사'로 특강을 하고 있다.

송영완 수원시 문화체육국장은 12일 삼일공고 강당에서 학생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성화고 취업마인드 함양과 진로역량 강화'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날 강연에서 송영완 국장은 수원시 주요 교육지원 사업과 청소년 지원정책, 특성화고 취업역량 강화 사업 등을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과 도표를 이용해 설명했다.

 

이어 송 국장은 30여 년간의 공직생활 이야기, 에피소드 등을 소개하면서 "진정한 꿈을 실현을 위한 끈기와 인내의 과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긍정적인 마음으로 용기 있게 도전하다보면 꿈을 이룰수 있다"고 조언했다.

 

강연을 들은 한 학생은 "오늘 강연에서 알게된 청소년 지원정책과 청소년시설을 이용해보고 싶다"면서 "앞으로도 포기하지 않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영완 문화체육교육국장, 삼일공고, 일일교사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