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북수원도서관 강주현 작가 북콘서트 23일 개최
'국내 최초 상형문자 전문가' 초청
2019-06-13 21:23:20최종 업데이트 : 2019-06-14 13:32:46 작성자 : 도서관사업소 북수원도서관 북수원도서관팀   이봉화

오는 23일 일요일 오후 2시 북수원도서관에서 강주현 작가 북콘서트가 열린다.

강주현 작가는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5000년 전 이집트 파피루스 종이 위에 상형문자로 쓰여 진 전래동화 원본을 직접 해독하여 책으로 출간한 이집트 상형문자 전문가다.

이 날 행사는 강주현 작가의 파피루스 이야기 보따리 시리즈 제4권 '수다쟁이 농부' 책 출간을 동시에 기념하는 자리로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1부에서는 책뿐만 아니라 이집트 고대문명과 상형문자를 소개하고, 특별게스트 김은경 영화감독을 초대해 '인간 강주현'을 들어본다. 또 독자와의 즉문즉답 코너와 송파뮤즈앙상블의 미니연주도 준비돼 있다.

2부에서는 도서관 갤러리에 전시된 저자가 직접 그린 이집트 전통예술양식의 원화 설명회와 작가사인회, 개인별 기념촬영 순서가 마련돼 있다.

강주현 작가는 영국 리버플대학에서 이집트학을 전공하고 현재 영국 대영박물관에서 이집트문명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미 북수원도서관에서는 인문독서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세계고대문명' 강좌 중 '이집트문명'을 5강으로 진행하여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다.


북콘서트 참가 희망자는 북수원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uwonlib.go.kr/buk/html/03_culture/culture01.asp)에서 가능하며 문의는 031- 228-4772로.홍보 포스터

강주현 작가 북콘서트가 23일 북수원도서관에서 열린다.

북수원도서관, 상형문자, 이집트, 파피루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