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 4S 프로젝트’ 운영
체계적으로 동아리 운영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컨설팅 등 제공
2019-06-20 16:30:09최종 업데이트 : 2019-06-20 16:30:21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수원시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 4S 프로젝트' 참가자들이 교육을 듣고 있다.

'수원시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 4S 프로젝트' 참가자들이 교육을 듣고 있다.

수원시가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 4S 프로젝트'를 운영해 학습 동아리를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지난 19일에 시작한 4S 프로젝트는 수원시에서 활동하는 평생학습 동아리의 역량을 강화하고, 체계적으로 동아리를 운영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것이다. 4S는 Smart(똑똑한), Superior(우수한), Strong(강한), Specialist(전문가)를 뜻한다.

 

맞춤형 교육은 평생학습 동아리 대표 등 관계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눠 진행한다. 7월 24일까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기지역대학 산학협력단에서 매주 수요일에 열린다.

 

기본과정은 ▲학습동아리의 이해 ▲평생학습 동아리 플랫폼의 역할 ▲학습동아리 활동 우수사례 ▲학습동아리 컨설팅 강의, 심화과정은 ▲합리적인 의사결정 기법 ▲협동조합 설립의 이론과 실제 사례 ▲공모 사업의 절차와 계획서 작성 등으로 진행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 4S 프로젝트로 평생학습 동아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구성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겠다"면서 "시민이 주도하는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