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2동 'EM을 활용한 친환경교육'
2019-08-20 15:42:34최종 업데이트 : 2019-08-20 16:11:51 작성자 : 권선구 권선2동 행정민원팀   이나윤
EM활용 친환경교육현장

EM활용 친환경교육이 관내 주민 20여명을 대상으로 EM의 유용성에 대한 교육과 EM을 활용한 샴푸만들기 체험이 이루어졌다.

지난 19일, 권선구 권선2동에서 생활밀착형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EM친환경교육'이 운영됐다. 권선2동 행정복지센터 2층 동아리방에서 관내 주민 20여명을 대상으로 EM의 유용성에 대한 교육과 EM을 활용한 샴푸만들기 체험이 이루어졌다.

EM(Effective Micro-organism)이란 유용한 미생물이란 뜻으로 효모∙유산균∙누룩균∙광합성세균 등을 주 균으로 하여 인간과 환경에 유익한 미생물을 조합∙배양한 미생물복합체다. 악취제거∙수질정화∙철/식품 산화방지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찾아가는 EM친환경교육' 첫 시간에는 EM의 유용 및 활용법,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실천방법등을 소개하는 이론 교육이, 두 번째 시간에는 실제로 EM을 활용하여 샴푸를 만들어보는 체험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날 교육을 통해 주민들은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전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정으로부터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는 문화가 확산되도록 협조하겠다는 뜻을 함께 했다.

구 환경위생과 관계자는 "이번 EM 환경교육 과정을 통해 환경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환경보전에 시민 스스로 실천하기를 당부드린다"면서 "앞으로 계속되는 EM 환경교육에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권선2동, EM, 친환경, 미생물,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