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주민자치 역량강화 위한 '우만포럼' 개최
우만1동, 우리가 알아야 할 일상 속 생활법률 조용하 변호사 강의
2019-11-21 09:36:32최종 업데이트 : 2019-11-21 16:50:45 작성자 : 팔달구 우만1동 행정민원팀   정미경

생활법률을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는 조용하 변호사

생활법률을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는 조용하 변호사

팔달구 우만1동(동장 송봉재)은 지난 19일 우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 역량강화를 위한 『우만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3회차 포럼은 관내 준법지원센터 연계로 법무부 법교육 강사인 조용하 변호사를 초빙하였다. 우리가 알아야 할 생활법률을 주제로 실생활에 필요한 부동산 내용과 개인간의 분쟁인 경우 필요한 민사소송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하였다. 정말 중요하지만 놓치고 있는 법과 관련된 지식 및 다양한 법률정보를 알려주어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날 포럼에 참석한 한 주민은 "실생활에서 정말 필요하지만 누구에게 물어보지 못했던 등기부등본을 보는 방법과 개인 간의 돈 거래시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등에 대해 강사님께서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어서 너무 좋은 배움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만포럼 강의를 듣고 있는 주민들

우만포럼 강의를 듣고 있는 주민들

한편 우만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의 인적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분야의 포럼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한 역량강화를 위해 2018년도부터 우만포럼을 개최해 왔다.

지금까지 총6회의 강의를 진행하였고 향후 지속적으로 금융기관, 복지기관, 공공기관의 지역 전문가들을 섭외하여 다양한 분야의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생활법률, 우만포럼, 우만1동, 변호사, 주민자치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