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박물관 서예 교실’ 온라인으로 즐겨요!
한문·한글서예, 문인화 등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운영…유튜브 채널에 게시
2020-09-16 10:24:08최종 업데이트 : 2020-09-16 11:23:23 작성자 :   e수원뉴스 김보라

유튜브 바로가기



수원시민이 한글서예부터 문인화까지 품격 있는 서예 강좌를 유튜브로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 '박물관 서예 교실'이 운영된다.  

수원박물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2월4일까지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박물관 서예교실을 운영한다. (www.youtube.com/user/suwonloves)

박물관 서예 교실은 ▲한문서예(매주 화요일) ▲문인화(목요일) ▲한글서예(금요일) 등 3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각 과정별 10개 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홍우기 선생(서예가)이 강의하는 '한문서예' 강좌는 한자 서체(해서체·전서체·예서체 등) 연습하기, 결구법(점이나 획을 결합하거나 구성하는 방법) 익히기 등으로 진행된다. 또 다양한 서예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김영삼 선생이 강의하는 '문인화' 강좌는 선긋기(가로선, 세로선)와 난잎 그리기, 꽃(춘란) 그리기, 대나무 잎 그리기와 구성법 등으로 운영된다.   

한글서예 강좌는 이은숙 선생이 강의한다. 훈민정음 창제부터 판본체 변천 과정, 모음· 자음 기본획 쓰기, 예술성이 뛰어난 궁체의 특징 등을 배울 수 있다.   

강연 영상은 매주 해당 요일(화·목·금) 오후 3시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다. 또 수원박물관 홈페이지(http://swmuseum.suwon.go.kr)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수원박물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시민 여러분들을 위로하기 위해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만큼 많은 시민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수원박물관에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유일한 서예박물관'한국서예박물관'이 운영되며 한국 서예사의 흐름을 한눈에 보여주는 다양한 상설·특별 전시 등을 열고 있다.

수원시 공식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하는 '박물관 서예교실'이 운영된다

수원시 공식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하는 '박물관 서예교실'이 운영된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