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패럴림픽 기간에 평창 밤하늘은 불꽃으로 물든다
2018-03-07 09:54:07최종 업데이트 : 2018-03-07 09:54:07 작성자 :   연합뉴스
문체부 '문화올림픽' 프로그램 공개
(서울=연합뉴스) 박상현 기자 = 동계패럴림픽이 개막하는 9일부터 열흘간의 열전을 마치는 18일까지 평창 밤하늘에서는 날마다 불꽃과 조명이 어우러진 공연이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가 7일 공개한 동계패럴림픽 기간 문화올림픽 프로그램에 따르면 평창 올림픽 페스티벌파크 광장과 봉평장, 대화장, 진부장, 평창장에서 매일 오후 6시 30분과 7시에 '파이어 판타지_마법의 밤' 공연이 열린다.
특히 10일과 17일 오후 7시에는 수많은 불꽃이 하늘을 물들이는 야외 공연이 마련된다.
평창 페스티벌파크와 강릉 페스티벌파크에서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찾은 사람들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하는 영상 프로젝트 '70엠케이(mK)-하나 된 한국'을 선보인다. 70엠케이는 남한과 북한의 인구를 합친 7천만 명을 의미한다.
강릉역에서는 10일 오후에 하프 연주자 23명과 플루트 연주자 12명이 패럴림픽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세 차례 콘서트를 연다.
동계올림픽 기간에 경포호에서 펼쳐진 빛예술쇼 '달빛호수'는 남대천 월화교 특설무대에서 '달+달한 아트쇼'라는 이름으로 개최된다.
강릉 경포해변을 무대로 하는 '동해 아트페스타', 고성 통일전망대와 강릉 일대에서 진행되는 'DMZ 아트페스타 2018 평화:바람', 평창 올림픽플라자 개폐회식장과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리는 '공공미술 프로젝트 강원'도 이어진다.
서울에서도 문화역서울284의 특별전 '두 번의 올림픽, 두 개의 올림픽', 서울로7017에서 펼쳐지는 공공미술 프로젝트 '신호, 빛, 연결'을 감상할 수 있다.
문체부, 강원도,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가 함께 추진하는 문화올림픽은 올림픽과 패럴림픽 기간에 전개하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지칭한다.
문화올림픽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누리집(www.pyeongchang2018.com/ko/culture/index)과 블로그(http://blog.naver.com/2018cultureolympiad)에서 확인할 수 있다.
psh59@yna.co.kr
(끝)
패럴림픽 기간에 평창 밤하늘은 불꽃으로 물든다

패럴림픽 기간에 평창 밤하늘은 불꽃으로 물든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