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주말 N 여행] 충청권: "오늘은 내가 금메달리스트"…중앙과학관 올림픽 체험전
2018-03-09 11:00:03최종 업데이트 : 2018-03-09 11:00:03 작성자 :   연합뉴스
스포츠 속 숨어있는 과학 원리 소개, 각종 체험도…대전 무역전시관 '펫 쇼'
(대전=연합뉴스) 김소연 기자 = 3월 둘째 주말인 10∼11일 충청권은 대체로 맑겠다.
아침에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춥겠지만, 낮에는 비교적 포근하겠다.
동계 스포츠의 과학 원리를 탐구하러 가 보거나 반려동물과 함께 박람회에 가봐도 좋겠다.
◇ 대체로 맑아…일교차 10도 안팎
토요일(10일)은 대체로 맑겠다.
최저기온 영하 6도∼영하 1도로 아침에는 춥겠다.
낮에는 기온이 7∼12도까지 오르겠다.
일요일(11일)에도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다.
최저기온 영하 3도∼1도, 최고기온 10∼14도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겠다.
◇ 과학으로 즐기는 동계패럴림픽
평창 동계패럴림픽 개막에 맞춰 동계 스포츠에 숨어있는 과학기술의 원리를 알아보면 어떨까.
대전 유성구 대덕대로에 있는 국립중앙과학관에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기념 특별전'을 하고 있다.
직접 동계 스포츠를 체험해보며 숨어있는 과학기술의 원리를 이해하고 스크린 스포츠 기능을 통해 실제 경기를 체험할 수 있다.
평창 동계올림픽을 통해 국민 스포츠가 된 컬링을 세계 최초의 '스크린 컬링'을 통해 체험한다.
남북 단일팀 결성으로 감동을 줬던 아이스하키 장비도 착용할 수 있다.
올림픽 메달리스트가 된 듯한 기분을 느껴볼 수 있는 메달 시상체험, 깜짝 메달을 선사한 봅슬레이 등을 가상현실(VR)로 체험할 수 있다.
평창올림픽·패럴림픽 기념 예술 포스터와 올림픽 기념주화도 전시된다.
스케이트 날의 종류와 스키 활강의 원리 등 동계 스포츠 속 과학 원리를 발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http://www.science.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 반려동물과 함께 나들이
반려동물 용품과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전 펫 쇼'가 11일까지 대전무역전시관에서 열린다.
반려동물 의류, 사료와 간식, 미용·목욕용품 등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데 필요한 물품들이 한 곳에서 전시된다.
유기농 사료, 펫 밀크를 무료로 주거나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등 참가자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10일 오후 4시에는 견종의 특성을 잘 갖춘 개를 뽑는 '펫 쇼'도 열린다.
50마리 개가 모여 각자의 매력을 뽐내는데, 털의 상태, 걸음걸이, 성격 등을 고려해 우수한 견종을 뽑는다.
반려동물 행동교정 상담, 건강 상담이 무료로 진행되고 반려동물 놀이터도 마련됐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 펫 쇼 홈페이지(http://pshow.kr)에서 확인하면 된다.
soyun@yna.co.kr
(끝)
[주말 N 여행] 충청권:

[주말 N 여행] 충청권: "오늘은 내가 금메달리스트"…중앙과학관 올림픽 체험전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