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알아두면 편리한 생활의 지혜 10가지
2008-01-31 09:19:55최종 업데이트 : 2008-01-31 09:19:55 작성자 :   이현구
"생활의 지혜"10가지를  한번 실천해 보시면 어떨까요 ? 

-명절 설거지는  명절 음식중 부침개를 만들때 남은 부침가루나 밀가루를 물에 풀어서 설거지하면 주방세제도 줄일수 있고, 설거지도 간편하다. 

-전을 부칠 때에는  미리 달걀을 풀어서 30분정도 뒀다가 전을 부치면 노란색이 더 진해져서 보기좋다. 

-냉장고 속 냄새는  알코올로 닦은 뒤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면 살균효과도 있고 나쁜 냄새도 사라진다. 

-딱딱한 호두 껍데기를 쉽게 까려면  물에 식초를 넣고 호두를 한소끔 끊여준후 식혀서 깨면 쉽게 깔수 있다. 

-고구마, 감자, 당근 등을 찔땐  금속 꼬챙이로 구멍을 뚫어 놓으면 빨리 쪄진다. 

-머리에 껌이 붙었을때는  껌이 붙은 부분을 얼음으로 껌을 차갑게 해 떼어내면 간편하하고 또한 무스를 많이 바르고 빗질을 해도 쉽게 떨어진다. 

-청바지의 물이 잘 빠지지 않게 하려면  구입하자 마자 진한 소금물에 24시간 담그면 된다. 

-나무나 플라스틱류 기구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나사구멍이 커져서 나사가 겉돌게 될 때에는 구멍속에 접착제를 짜 넣고 굳은 다음 나사를 죄면 된다. 

-갑작스럽게 오한이나 심한 추위를 느낄때엔  목 뒷덜미에 뜨거운 파슬를 붙이면 일정시간 추위를 녹일수 있다. 

-부츠나 스케이트가 줄어들었을 땐엔  뜨거운 물을 넣은 맥주병을 꽂아둔 후 1시간정도 기다리면 가죽이 늘어난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