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의료급여수급자 맞춤형 서비스 위한 '찾아가는 순회교육'
건강 100세! 의료급여제도가 함께합니다
2013-10-03 11:53:18최종 업데이트 : 2013-10-03 11:53:18 작성자 :   최명희

의료급여수급자 맞춤형 서비스 위한 '찾아가는 순회교육'_1
의료급여수급자 맞춤형 서비스 위한 '찾아가는 순회교육'_1

수원시는 2013년 상반기 신규 대상자로 선정된 의료급여 수급자와,  의료급여 과다 이용자를 대상으로 '건강한 100세!'를 위한 건강증진과, 올바른 의료기관 이용을 위해 4일 권선구 금호동을 시작으로, 8일 팔달구 행궁동, 15일 장안구 영화동 등 권역별, 순차적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의료급여관리사가 사례 관리하고 있는 장기입원환자를 대상으로 지난 4월 '찾아가는 의료기관과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9월 사회복지시설관계자 간담회 및 순회교육 등에 의한 연계적 의료서비스다. 
의료급여 진료절차와 급여 상한일수와 관련된 연장승인, 선택병의원제도 등 의료급여 전반에 대한 교육을 통해 신규 의료급여자들이 제도에 대한 이해와 정보부족으로 인하여 제때에 필요한 의료지원을 받지 못하거나, 의료서비스 과다이용, 약물 오남용을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수원시는 매월 신규수급자에게 쉬운 의료급여 제도에 대한 홍보물을 우편 발송하고 있으며, 구별 4명의 의료급여관리사를 배치, 상담하고 있다.

'의료급여 수급자를 위한 찾아가는 순회교육'은 각 기관 관계자, 병.의원 및 사회복지시설 입소자 등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수급자가 많은 동과 병원, 시설을 중심으로 연중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무분별한 의료기관 이용과 약물 오남용으로 의료대상자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국가 재원의 부담률 증가에 따른 복지예산의 고갈 우려 등을 주지하고, 의료급여 비용 절검을 통한 다양한 많은 복지혜택이 지원될 수 있도록 적절한 의료이용을 당부했다.

상담을 희망하는 시민 또는 기관은 수원시 생활보장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각 구 담당 의료급여관리사를 통한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의료급여수급자 맞춤형 서비스 위한 '찾아가는 순회교육'_2
의료급여수급자 맞춤형 서비스 위한 '찾아가는 순회교육'_2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