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노약자.보호아동 황사마스크 무료지급
요보호 아동·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으로 마스크 지급
2016-02-19 13:10:45최종 업데이트 : 2016-02-19 13:10:45 작성자 : 편집주간   김우영

수원시 노약자.보호아동 황사마스크 무료지급_1
수원시 노약자.보호아동 황사마스크 무료지급_1

수원시는 다가오는 황사철에 대비,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올바른 마스크 착용 요령을 알리기 위하여, 65세 이상 기초수급자·아동복지시설 생활 어린이·환경미화원 등  5천여 명에게 1인당 5매씩 황사마스크를 지급하기로 했다. 

현재 동 주민센터에서 동 내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와 환경미화원을 대상으로 본인확인을 통해 배부하고 있으며, 본격적으로 황사가 발생하기 시작하는 3월 전까지 지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대기오염이 심해지는 때에는 되도록 실내에 있어야 하지만, 불가피하게 외출을 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황사용 마스크를 착용하여 몸속으로 들어오는 유해물질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다. 
황사용 마스크로 분류되기 위해서는'KF지수'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KF-80은 미세먼지를 80% 이상 걸러낼 수 있음을 의미하며 KF-94는 미세먼지를 94% 이상 차단하는 효과가 있음을 나타낸다. 이번에 시에서 지급하는 마스크는 모두  KF-94 규격이다. 

수원시 노약자.보호아동 황사마스크 무료지급_2
수원시 노약자.보호아동 황사마스크 무료지급_2

대기오염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외부활동 시 검증된 규격의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 뿐만 아니라 올바르게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오염물질을 걸러내는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는 '마스크 겉면 만지지 않기', '마스크 모양 변형시키지 않기', '세탁하거나 재사용하지 않기' 등의 보건마스크 착용 주의사항을 지켜야 한다. 

시 관계자는 "황사 방지 마스크를 사용할 때에는 식약처에서 허가한 의약외품인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고, 사용 시 유의사항을 잘 지켜서 황사 피해를 최소화하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