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봄철 수학여행 대비 특별 위생점검
2016-05-09 10:36:22최종 업데이트 : 2016-05-09 10:36:22 작성자 :   김지선

봄철 수학여행 대비 특별 위생점검_1
봄철 수학여행 대비 특별 위생점검_1

팔달구는 2016 수원 화성 방문의 해와 봄 나들이철을 맞아 수학여행 및 체험학습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깨끗한 위생환경 조성을 위해 수학여행단 및 단체관광객이 주로 이용하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수학여행을 대비해 단체급식 업소에 대한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전 지도점검이다.

주요 점검내용으로는 ▼영업장 위생관리 준수 여부 ▼무허가(무신고)제품 및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보관여부 ▼식품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및 영업자 준수사항 위반 여부 ▼건강진단실시 등 종사자 개인위생상태 등이다.
특히 이번 점검에는 간이세균측정기(ATP)를 활용해 조리종사자의 손과 조리도구등의 세균수를 측정함으로써 현장에서 즉시 오염정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해 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식중독 예방관리에 중점을 두고 식품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이번 점검 과정에서 위생 또는 안전과 직접적 연관성이 적은 가벼운 위반사항은 현장계도 또는 시정 조치토록 하고, 과실이 크거나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행정 조치를 할 계획이다.

원증연 팔달구 환경위생과장은 "교육청 및 학교에서 사전 협조(위생점검) 요청시 적극 협조하여 안전하고 교육적인 수학여행 등 현장체험학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며, 식중독 등 식품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