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어린이 안전사고 ZERO! 만들기 한마당, 성황리 개최
2018-05-18 13:17:40최종 업데이트 : 2018-05-18 13:14:55 작성자 :   박승우

'2018 어린이 안전사고 제로(ZERO) 만들기 한마당'이 16일과 17일 장안구 어린이집 재원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안전인형극, 실종·유괴 방지를 위한 영유아 지문등록체험, 음식물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유아 안전인형극은 기존 정형화된 교육에서 벗어나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고, 영유아들의 감성과 흥미를 접목한 뮤지컬 공연이다. 어린이들이 관람 도중 노래와 율동을 통해 안전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여 최근 증가하고 있는 지진, 화재, 교통사고를 비롯한 아동유괴 및 성폭력, 하절기에 주로 발생하는 식품위생 안전사고 등 여러 가지 우리 생활 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예방교육과 사고발생 시 대처방안을 흥미로운 이야기로 펼치며 진행된다.

인형극 공연과 더불어 지역 내 관련기관의 협조로 경찰서 유괴방지 사전지문등록, 급식관리지원센터의 식품위생안전 영양교육은 물론 수원이와 함께하는 안전교육 등 다양한 체험을 맛 볼 수 있다.

이용영 장안구청장은 "영유아 어린이들이 관람도중 노래를 부르는 뮤지컬 방식의 인형극 공연을 통해 사고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한 생활습관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국제 아동친화도시 수원! 정다운 장안!' 이라는 위상에 걸맞게 어린이집의 시설 안전점검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현장 안전점검 및 교육을 통하여 영유아 및 보호자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장안구의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인형극 사진

인형극을 관람하는 어린이들

어린이, 안전, 성폭력, 화재, 지진,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