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어르신, 치매 걱정마세요. 권선구보건소와 화홍병원이 도와드릴게요"
‘치매 조기검진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0-08-05 10:26:13최종 업데이트 : 2020-08-05 10:26:49 작성자 :   e수원뉴스 윤주은
(앞줄 왼쪽부터) 전덕규 명인의료재단 화홍병원 이사장, 우태옥 권선구보건소장, 최선종 화홍병원장, 이종욱 권선구보건소 보건행정과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전덕규 명인의료재단 화홍병원 이사장, 우태옥 권선구보건소장, 최선종 화홍병원장, 이종욱 권선구보건소 보건행정과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권선구보건소와 의료법인 명인의료재단 화홍병원은 4일 권선구 화홍병원에서 '치매 조기검진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민들의 치매 조기 검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권선구보건소는 치매선별검사 결과, '인지저하자'나 치매 의심증상이 뚜렷해 진단검사·감별검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시민을 화홍병원에 의뢰한다. 진단·감별검사 항목은 치매 정책 사업안내서 기준을 따른다.

이날 협약에 따라 화홍병원은 권선구보건소가 요청하면 주 1회 이상 치매진단검사를 수행할 협력 의사를 권선구 치매안심센터로 파견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태옥 권선구보건소장, 전덕규 명인의료재단 화홍병원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우태옥 권선구보건소장은 "화홍병원과 협약으로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좀 더 편리하게 치매 조기 검진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치매 어르신·고위험군 어르신을 조기에 발견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치매 환자와 그들의 가족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치매가 걱정되는 60세 이상 노인은 언제라도 권선구 보건소에서 치매 선별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치매 선별 검사 결과 진단.감별검사가 진행될 경우 소득기준에 따라 검사료가 부과되나 소득기준 하위 120%는 무료이다. 031-228-6964로 문의하면 전문가의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권선구보건소, 화홍병원, 치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