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정자2동, 10월부터 둘째아이상 출산축하선물 지원
2018-09-20 10:48:33최종 업데이트 : 2018-09-20 14:38:27 작성자 :   배경제

출산축하선물 신생아턱받이와 기저귀파우치 원단  재단사진입니다.

출산축하선물 신생아턱받이와 기저귀파우치 원단을 재단하고 있다.

정자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7월부터 새벽빛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정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약을 맺고 셋째아이상 출산가정에 출산축하선물을 지원해 왔다.

 

이에 지난 19일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출산축하선물을 제작하고 있는 새벽빛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 방문해 신생아턱받이와 기저귀파우치 원단을 재단하는 일을 도왔다.

 

'정이새벽빛출산축하선물'은 새벽빛장애인자립생활센터 양재팀이 신생아턱받이와 기저귀 파우치를 재봉틀로 제작하고, 정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재료비를 지원한다. 또 주민자치센터 캘리그라피 수강생들이 선물상자를 예쁘게 꾸며주는 등 아이를 낳아 키우고 싶은 마을을 만들기 위하여 지역주민의 힘으로 만들어가고 있는 복지공동체사업이다 .

 

지난 4일에는 정호현 정자2동장이 간식을 준비해 축하선물을 제작 중인 새벽빛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방문해 몸이 불편한 가운데서도 이웃사랑을 실천 중인 센터회원들을 격려하며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구본희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원단 재단 일을 해보니 가위질이 너무 힘들었다. 신생아용품 제작이 얼마나 많은 정성을 요하는지 다시금 깨달았다"며 회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정자2동행정복지센터는 협약단체간 협의를 통해 10월부터 '정이새벽빛출산축하선물' 지원 대상을 둘째아 이상 출산가정으로 확대하기로 결정하고 협업과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정자2동, 출산, 새벽빛장애인자립생활센터, 기저귀, 파우치, 턱받이,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