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노동인권보호 한걸음 더 나아간다!
31일 노동인권보호위원회 발족…여성·장애인·청소년 등 취약계층 보호
2020-08-03 14:56:50최종 업데이트 : 2020-08-03 14:56:59 작성자 :   e수원뉴스 윤주은
31일 오전 수원시청에서 '제1기 노동인권보호위원회' 위원들이 위촉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청에서 '제1기 노동인권보호위원회' 위원들이 위촉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가 노동인권을 보호하고 노동자들의 권익을 향상시키고자 다양한 노동자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노동인권보호위원회를 발족했다.

수원시는 31일 오전 11시 수원시청에서 제1기 노동인권보호위원회 위원 9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발족한 노동인권보호위원회 위원은 민주노총과 한국노총 등 노동계는 물론 여성노동자와 장애인, 청소년 등 노동 취약계층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비영리단체 관계자들, 노동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과 연구경험을 갖춘 학계 전문가 등이 포함됐다.

노동인권보호위원회는 앞으로 연 2회 정기회의와 임시회의를 통해 수원시의 노동인권 정책 수립에 대해 심의하고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노동인권 기본계획 수립 ▲연도별 시행계획 ▲시행계획 이행여부 점검 및 평가 ▲노동인권 및 이익에 영향을 미치는 법규 및 정책 자문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시설의 설치 및 운영 ▲지역사회 협력 등에 대해 수원시의 자문기구로 기능하게 된다.

앞서 수원시는 지난해 12월 31일 수원시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을 위한 기본조례를 제정해 노동인권보호위원회의 설치와 기능, 구성에 대해 규정했다.

조진행 수원시 경제정책국장은 "최근 여러 가지 사건으로 취약노동계층 권익보호를 위한 관심과 필요성이 증대하고 있는 가운데 수원시가 적극적인 노동인권 보호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노동인권보호위원회가 역할을 충실히 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수원시, 노동인권보호위원, 장애인, 청소년, 취약계층, 민주노총, 한국노총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