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치매 어르신들, 가족과 함께 봄 나들이
팔달구보건소, 치매 어르신·가족 위한 '일상예찬, 시니어 조각공원 소풍' 참가 지원
2019-05-16 11:15:16최종 업데이트 : 2019-05-16 11:15:22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치매 어르신들이 과천시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진행된 '일상예찬, 시니어 조각공원 소풍'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치매 어르신들이 과천시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진행된 '일상예찬, 시니어 조각공원 소풍'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수원시 팔달구보건소가 가정의 달을 맞아 15일 치매 어르신과 그들의 가족을 위한 특별한 나들이를 지원했다.

 

과천시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진행된 '일상예찬, 시니어 조각공원 소풍'에는 팔달구에 거주하는 치매 어르신과 가족 등 25명이 참여했다.

 

수원시 팔달구보건소와 대한치매학회, 국립현대미술관이 공동으로 주관한 시니어 조각공원 소풍은 야외조각공원을 산책하며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프로그램이다.

 

치매 어르신들은 공원을 산책하며 야외 조각 작품을 감상하고, 가족과 함께 추억을 쌓았다. 또 미술 전문가가 치매 어르신 눈높이에 맞춰서 진행한 미술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팔달구보건소 관계자는 "치매 어르신과 가족이 정서적으로 교감하고, 일상 속 행복을 발견할 수 있는 나들이가 됐을 것"이라며 "지역사회 기관과 손잡고, 치매 어르신과 가족을 위한 외부활동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