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 사회적응교육 워크숍 개최
20일부터 이틀동안…제대군인 기업 사회 조기적응 유도, 고용 증대효과 기대
2019-08-20 16:17:21최종 업데이트 : 2019-08-20 16:20:20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사회적응교육 워크숍 모습

사회적응교육 워크숍 모습

경기남부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1일 이틀에 걸쳐 별관 3층 대강당에서 3차 사회적응교육 워크숍을 실시했다.

 

센터는 제대군인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전직을 지원하기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취업워크숍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제대군인의 사회적응교육 필요성 대두로 차별화된 교육을 위해 지난 2월부터 사회적응교육 워크숍을 추가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제대군인 고용기업 만족도' 조사결과 조직원들의 화합과 기업문화 이해 등 사회적응교육의 필요성 대두로 제대군인의 기업 사회 조기적응을 유도함으로써 고용기업의 만족도 향상과 동시에 고용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로 △제대군인지원제도소개 및 브이넷 활용 △구직전략 △제대군인 출신 멘토특강 등 제대군인 전직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활용 △중장년 노동시장 이해 △생애경력 설계 등 사회적응 및 제2의 인생설계에 필요한 기본 역량강화까지 유도함으로써 중장기 복무 제대군인들의 안정된 사회복귀 활동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경기 남동권 17개 시에 거주하는 제대군인들의 원활한 사회적응 및 일자리 확보를 위해 매월 취‧창업 워크숍 및 특강, 직업훈련과정 설명회와 채용행사인 일자리 두드림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제대군인(5년 이상 복무한 전역자 또는 전역 예정자)은 홈페이지(http://www.vnet.go.kr) 또는 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1577-1973)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 워크숍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