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남부소방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연중 운영
직업 탐색 기회 제공…미래소방관 육성 프로그램
2020-02-26 15:04:40최종 업데이트 : 2020-02-26 15:05:01 작성자 : 편집주간   강성기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운영 모습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운영 모습

수원남부소방서(서장 이정래)는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안전의식 향상 및 진로 설계 지원을 위한 '2020년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이란 청소년들의 안전의식 향상과 진로 설계 지원을 위해 운영되며 소방관이 되기 위한 과정 소개와 소방관 직업 전반 체험(화재진압, 인명구조, 응급처치 등)을 통해 직업 탐색 기회를 제공해 미래소방관을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소방서 견학 또는 학교 방문을 통해 이루어지는 체험교실의 주요 프로그램은 △소방관련 진로 및 소방서 업무 안내 △방화복 및 공기호흡기 착용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체험 △완강기 사용법 등이다.

 

김광석 재난예방과장은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소방관이라는 직업을 이해하고 건전한 직업의식 형성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체험교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학사 일정에 맞춰 사전 협의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은 관할 중학교 23개교를 대상으로 인터넷 홈페이지 꿈길(www.ggoomgil.go.kr)을 통해 접수받으며, 교육일정 협의 및 문의사항은 수원남부소방서 재난예방과 예방대책팀(☎639-8312)으로 연락 시 안내 받을 수 있다.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