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인터넷 지방세 대행 신고·납부 서비스 실시
2008-04-02 19:06:11최종 업데이트 : 2008-04-02 19:06:11 작성자 :   진민규

수원시는 그간 인터넷 지방세 홈페이지를 운영, 납세자에게 납부편의를 제공했으나 앞으로는 납부 대행인을 통해서도 인터넷으로 쉽고, 간편하게 지방세를 신고하고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하게 된다. 

시는 4월 14일부터 세무사, 회계사, 변호사, 법무사 등 지방세 납부 대행인이 지방세 신고세목을 대리 신고하고 전자납부 할 수 있는 '지방세 대행신고․납부' 서비스를 인터넷 지방세 종합서비스 홈페이지(www.Wetax.go.kr)를 통하여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 대법원 인터넷등기소(www.iros.go.kr)홈페이지와 연계해 One-Click으로 취․등록세 납부 시에 등기소까지 고지서를 들고 다니는 불편을 제거하게 됨으로서 업무의 효율성을 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방세 대행신고․납부 서비스를 활용하고자 하는 납부대행인의 신청 및 접수 요령은 인터넷 지방세 종합서비스 홈페이지(www.Wetax.go.kr) '대행인 신청' 메뉴를 클릭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지방세 대행신고․납부 서비스는 먼저 취․등록세(부동산), 등록세(정액/정율), 주민세 특별징수, 사업소세(종업원할, 재산할)를 대상으로 하고, 6월부터는 전체 세목으로 대상을 확대 서비스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인터넷을 통한 전자신고․납부 대상이 전체세목으로 확대 운영하게 되면, 납세자가 시,구,동을 직접 방문하여 신고하는 불편이 없어지고, 납세대리인을 통해서는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하게 되며, 특히 지방세 징수업무의 효율성이 높아져 본격적인 디지털 세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