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지역사회경제인과 경인년 새해맞이 간담회 개최
2009-12-14 13:49:32최종 업데이트 : 2009-12-14 13:49:32 작성자 :   이은복
수원시 권선구는 14일 (사)경기수원중소기업협회 김현석회장 등 임원진, 구청 내 우수중소기업 홍보관에 참여한 서울대 농생명과학 창업지원센터 등 8개업체 관계자, 권선시장상인회장 등이 함께 하는 지역사회경제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2009년 한해 동안 어려운 여건 가운데서도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애써온 지역경제인을 격려하고, 경인년 새해를 맞이해  활기찬 지역경제를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2009년 한해 동안 지역경제인들은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사)경기수원중소기업협회 임원진들은 평동 수재민돕기 성금 200만원 전달, 연말 불우이웃돕기, 어려운 가정 무상전기점검 등 어려운 이웃을 찾아, 돕는데 앞장서 왔다.  그리고 풍미식품 등 8개 기업체는 관내 행사시 시민들에게 기업체를 홍보하면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또 권선시장상인회에서는 지난 4월에 개최되었던 튤립축제에서 행사 후, 수익금 100만원을 이웃돕기에 전달 등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많은 기여를 하였다. 

한편 권선구에서는 금년 한해 기업홍보관 운영과 언론보도 매체를 통한 다양한 지원으로 (주)푸름바이오, 수원막걸리 등 벤처기업 제품의 판매지원에 크게 기여해왔다.  또한 기업인들의 산업단지 내 가로등 격등 해제 등 26건의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그중 12건을 해결하고 나머지는 단계별로 불편사항을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사)경기수원중소기업협회 회장(김현석)은 "경인년 새해에도 권선구청과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외계층을 돕는 사업을 확대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하였다. 

이에 김명선 권선구청장은 "2009년 한해동안 물심양면으로 협조해 준데 대하여 감사하며 내년 한 해도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하여 애써주시기를 바란다" 고 답했다. 
구는 앞으로도 지역 경제인과의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다양한 홍보의 기회를 마련하여 관내 기업체의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