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일자리 창출 극대화 위해 굳게 손잡았다
수원시-수원고용지원센터-수원상공회의소 30일 양해각서 체결
2010-04-29 17:51:34최종 업데이트 : 2010-04-29 17:51:34 작성자 :   유혜현

일자리 창출 극대화 위해 굳게 손잡았다  _1
일자리 창출 극대화 위해 굳게 손잡았다 _1

수원시와 수원고용지원센터, 수원상공회의소는 4월 30일 오전 10시30분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고용서비스를 활성화시켜 일자리창출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4월중 일자리창출 전략회의에 앞서 열렸다. 
협약은 자치단체의 전 행정력을 지역일자리창출로 집중하고 범 시민 사회적분위기 확산을 제고하며 지역일자리창출을 위한 유관기관과 경제단체의 유기적인 업무협조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이루어졌다. 

양해각서 내용에 따르면 수원일자리센터를 찾는 구직자 중 실업급여 수급대상자와 빈 일자리 등 보다 심화된 취업지원서비스가 필요한 사람은 수원고용지원센터로 안내하고 수원고용지원센터에서는 고용지원센터를 찾는 구직자 중 정부의 사회복지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은 수원일자리센터로 안내한다는 것이다. 
또 수원상공회의소는 관내 지역 종합경제단체로서 기업체의 근로자 채용정보를 수원일자리센터와 수원고용지원센터에 제공하여 기업과 구직자들이 보다 신속하게 일자리 정보를 찾아 조기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지역일자리창출은 지역 스스로가 해결한다는 각오로 수원지역 최고 경제단체인 수원상공회의소와 구직자의 정확한 자료(DB)를 구축하여 체계적인 취업을 알선하는 수원고용지원센터, 주민에게 최 일선 행정을 펼치는 수원일자리센터가 서로 머리를 맞대고 지역 일자리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