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변기 모양의 집 '해우재'를 아시나요?
세계화장실 문화을 선도하는 Hsppy Suwon
2007-12-07 10:23:18최종 업데이트 : 2007-12-07 10:23:18 작성자 : 시민기자   박종일
 'Mr Toilet's House'를 아시나요?

세계유일의 변기 모양 집 '해우재' 주인인 'Mr Toilet' 심재덕 국회의원이 사재를 들여 만든 집이다.
이 집은 철골과 콘크리트 재료를 사용하여 지하 1층, 지상 2층의 연면적 418.17 평방미터 규모로서 건물 자체가 뚜껑이 없는 좌변기 모양이었다.

변기 모양의 집 '해우재'를 아시나요?_2
변기 모양의 집 '해우재'를 아시나요?_2

해우재 건축 목적은 세계화장실협회 심재덕위원장이 세계 26억명의 인구가 화장실 없이 생활 중이며 화장실의 미비로 인해 발생하는 전염병과 물 부족 등의 고통에서 벗어나도록 화장실 건축을 지원하기위한 것이라고 한다.
 
첫 입주자는 상징적으로 5만달러를 받고, 이후로는 일정한 숙박료를 받고 일반에 공개할 예정으로 숙박료를 통해 마련된 돈은 개발도상국들의 화장실을 지어 주는 경비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한다.


해우재는  근심을 푸는 집이란 뜻으로 가운데가 비어 있는 변기 모양의 건물로 변기처럼 반질반질한 흰색 외벽과 둥근 곡선, 정원으로 난 거실의 전면 유리벽이 탁 트인 느낌을 주었고, 독특한 외양과 함께 친환경 건축물로 손색이 없어 보였다. 

변기 모양의 집 '해우재'를 아시나요?_3
변기 모양의 집 '해우재'를 아시나요?_3

화장실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Happy Suwon !

또 하나의 화장실문화를 전 세계에 자랑하면서, 화장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바꾸고 인류의 건강을 지키는 소중한 공간임을 알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 위치: 장안구 이목동 (동원고등학교 앞에서 250m 거리)

= 관람: 11월11일 한차례 시민들에게 공개되었고, 지금은 공개되지 않음(추후 검토)

= 문의: 심재덕의원실( T: 242-5533 ), 한국화장실협회( T: 226-7001 )




박종일님의 네임카드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