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출동! 시민기자> 천천.정자지구-안양권 교통길 활짝
"64번 버스노선 통과 감사드립니다"
2008-02-16 11:51:47최종 업데이트 : 2008-02-16 11:51:47 작성자 : 시민기자   박종일

천천,정자지구 지역주민들의 숙원 사업중의 하나가 해결되는 경사스런 일이 있어 소개한다.
천천,정자지구는 입주 때부터 시내버스 노선 부족해 입주민들이 불편함을 호소해 왔다.
그 뒤 일정 부분 버스노선 신설로 해결되었으나, 인근도시 의왕시.안양시로 출.퇴근시 버스노선이 없어 마을버스을 이용해 인근 파장동으로 이동하여 다시 갈아타는 번거로움에 가장 불편해 했는데 이 문제가 말끔히 해결 되었다.

64번 수원교통 버스가 우리 지역으로 통과하도록 노선변경이 되어 2월15일부터 지역주민들의 환영 속에 운행을 시작한 것이다.

시민기자가 오늘 아침 출근시간에 버스 승강장을 찾아 몇가지 체크를 해보았다.
64번 버스 앞엔 개통 버스노선 신설 프랭카드를 부착하여 15분 간격으로 힘차게 운행했다.
그러나 승강장에 설치된 도착시간 알림판과 버스 노선도에는 아직 입력이 되지 않은 부분은 개선해야 하며 출.퇴근 시간에는 배차 간격을 10분안으로 좁혀서 운행할수 있게 보완되어야 한다.

의왕 호계사거리까지 매일 출.퇴근한다는 시민 정은경씨는 환한 표정으로 "이제 출근시간에 조금 여유을 부려도 되겠네요 아침 시간에 파장동으로 이동하여 출근하는 불편함 해소되어 기쁘고 우리 아파트 앞에서 바로 한번에 출.퇴근할수 있다는것이 너무 행복해요"라고 말하며 만족한 표정을 지었다. 

<출동! 시민기자> 천천.정자지구-안양권 교통길 활짝_1
<출동! 시민기자> 천천.정자지구-안양권 교통길 활짝_1
,
<출동! 시민기자> 천천.정자지구-안양권 교통길 활짝_2
<출동! 시민기자> 천천.정자지구-안양권 교통길 활짝_2

베스트타운 입주자대표회는 이번 64번 버스 노선 운행사실을 입주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단지 앞에 플랭카드를 부착하고, 게시판과 소식지, 방송을 통해 함께 축하하는 등 지역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보였다.

이번 64번 버스노선 신설에 힘쓰주신 수원시 대중교통과, 수원여객, 천천.정자지구 입주자 대표분들... 모든분들에게 감사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 계속적으로 지역주민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해주시길 기대한다.

▶주요 노선도: 안양출발-의왕시청-성균관대역-베스트타운-현대.성우-백설마을-
                         팔달문-통탄시도시 종점
▶하루 운행횟수: 65회
▶운행간격: 15-20분
▶문의: 수원여객(244-5341). 수원시 대중교통과(228-2295)


 

박종일님의 네임카드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