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아시아 최대 국제자연건강식품 박람회
웰빙시대 - 건강한 삶, 행복한 삶을 위한 한마당
2008-04-11 08:00:20최종 업데이트 : 2008-04-11 08:00:20 작성자 : 시민기자   박종일

아시아 최대 국제자연건강식품 박람회_1
아시아 최대 국제자연건강식품 박람회_1
국내외 건강기능식품산업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있는 아시아 최대규모의 <제5회 2008 국제자연건강식품 박람회>가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서울 양재동 aT센타에서 열리고 있다.

자연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하루가 다르게 고조되고있는 가운데 우리 수원시민들에게 웰빙박람회을 소개하고자 시민기자가 그곳을 찾았다.

사단법인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와 aT농수산물유통공사가 공동주최하고 보건복지가족부와 농림수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청이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들 비롯한 일본,중국,미국,독일,텐마크등 10여개 국가들로 106개 관련업체에서 245개 부스가 참가한 가운데 1,2전시장으로 나누어 개최되고 있었다.

이병훈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장은 "이번행사는 국내최대규모의 건강기능식품 전문전시회로서 건강기능식품의 대국민홍보와 국제화의 기틀을 제공할 것입니다. 관련사의 마켓팅 및 홍보의 기회로도 활용되길 바라고 제5회 국제자연건강식품박람회의 성공적개최와 건강기능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국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부탁 드립니다"라고 말했다.

건강기능식품과학화 및 건전화을 위한 대국민 홍보와 유통거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에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친환경 자연식품, 뷰티 휄스상품 등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었다.

대회의실에서는 건강기능식품 미래포럼이 함께 열리고 있었다.
건강기능 식품의 정의와 관련제도 선진화 정책방안에 대한 주제발표 및 종합토론을 서울대 농생명공학부 이형주박사 주제로 활발한 토론모습도 볼수 있었다.

아시아 최대 국제자연건강식품 박람회_4
아시아 최대 국제자연건강식품 박람회_4
박람회기간 동안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다양한 게임과 풍성한 경품이벤트, 각사에서 준비한 건강기능식품을 바르게 이해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올바른 정보을 제공하는 공간은 관람객들에게 또 하나의 즐거움을 주고 있었다.

또한 부대행사로 폐막일인 13일까지 1층 1전시실에 무료 건강검진 및 금연 홍보관을 설치해 혈압 측정,신체 계측,체성분 검사,스트레스 측정,심전도 검사,영양 상담,금연 상담 등과 이동하면서 발지압을 받을수 있는 숲속 지압길도 인기를 끌고 있었다.

전시실 입구에서는 포토이벤트로 '세계 대표 건강 기능식품 보러오세요'를 마련하여 각국의 대표건강기능식품을 엄선해 각국의 전통의상을 착용한 모델이 제품을 시연할 때 취재진과 관람객들이 그 장면을 카메라에 담느라 경쟁이 벌어지기도 했다.

오늘날 사회 각 분야는 전세계적으로 하루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고 각종 산업 및 과학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우리 생활의 건강한 삶 질 향상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이번 주말 소중한 가족들과 함께 국제자연건강식품박람회에 들려 올바른 식생활, 올바른 건강식품, 건강체크 등의 정보를 얻음으로써 건강한 내 가정, 건강한 우리 지역 Happy Suwon을 만들어 보길 기대해 본다.

= 박람회 안내 =
▶. 일시: 4월10일(목요일)-4월13일(일요일)
▶. 장소: 서울 양재동 aT센타(오전10시-오후6시)
▶. 문의: 홈페이지(www.hfoodexpo.com) T: 02-3479-2119

 


 

프린트버튼캡쳐버튼추천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