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제2회 수원천 튤립축제
물고기 뛰노는 수원천변에 가득 핀 꽃과 어우러진 시민들
2008-04-19 06:21:27최종 업데이트 : 2008-04-19 06:21:27 작성자 : 시민기자   박종일

진해 벚꽃축제, 화천 산천어축제, 함평 나비축제등은 온국민들로부터 사랑 받고 있고 지역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는 성공한 대표적인 지역축제들이다.
우리 지역에도 전국의 자랑거리인 수원화성문화제가 있다. 
또 올해로 제2회를 맞이하는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수원천 튤립축제'도 수원시민들로 큰 호응을 받고 있어 튤립축제의 첫날 현장에 시민기자가 함께 했다.

수원천 튤립축제는 수원시 권선구 주최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세류동소재의 수원천(세류교-세천교, 왕복 3.2km)일원에서 열리고 있다. 형형색색의 튤립,유체,보리등 20만본의 화초가 환상적인 꽃길을 만들어 관람객들을 환하게 맞이하고 있었다.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제2회 수원천 튤립축제_1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제2회 수원천 튤립축제_1
,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제2회 수원천 튤립축제_2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제2회 수원천 튤립축제_2
튤립의 원산지는 터키이며 다양한 모양과 색상이 매우 아름다운 꽃으로 유명하다, 11월경 땅에 심어 이듬해 4월-5월경 개화를 하며 추운겨울을 보내야만 꽃눈이 만들어 지고 튤립의 모양은 각각의 의미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 꽃은 페르시아에서는 연인에게 구혼할 때 선물한다고 하는데 그것을 사랑하는 마음이 튤립의 꽃색처럼 타오르고 사랑의 열병으로 인해 가슴이 검은 뿌리처럼 타고 있는것을 표현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빨간색은 '사랑과 고백', 노란색은 '바라볼 수 없는사랑', 흰색은 '실연', 보라색은 '영원한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고, 종류로는 아펠론, 헤밀톤, 안제리카, 내그리타, 주피스리스트 등이 있다고 한다.

이 축제는 다양한 색깔의 튤립을 보고 즐기는 것은 기본이고, 세류대교에 중앙무대을 설치하여 테마별로 문화축제와 축하공연을 보는 것도 흥미롭다.
또 곳곳에 각종 전시회,사랑나눔행사를 준비하여 관람객들이 체험하고 함께 즐기는 축제, 먹거리가 함께하는 즐거움이 있는 축제가 되고 있다. 축제 현장서는 웃음과 행복으로 충만한 시민들의 표정을 만날 수 있다.

튤립광장 중앙무대에선 식전행사로 우리민족의 상징 풍물놀이가 분위기을 한층 고조시켰고, 초청가수의 공연에, 이어 이번 축제를 알리는 개막식이 많은 관람객들이 침여한 가운데 화려하게 열렸다
     
김용서 수원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2회 튤립축제를 준비해주신 김창규 권선구청장님 이하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휴식공간으로 탈바꿈 한 수원천 살리기에 함께 동참해주신 시민 모두에게도 감사을 드린다"면서  "이번축제를 통해 사랑하는 가족.친구.연인에게 사랑을 표현해 보고, 행복한 추억을 담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이어 시립예술단의 음악회, 남미예술인 라파엘볼리나의 악기연주가 펼쳐져 시민들의 환호와 갈채를 받았다

꽃탑, 메인화단과 전통 호롱불화단, 화성 봉화대 화단, 매직미러 화단은 사진촬영공간으로 인기를 끌었고, 포토보드 및 하트화단,착시화단,수생화단등 테마화단도  인기장소로 각광받았다.

수원천 튤립축제엔 체험행사로 발마사지, 민속놀이, 떡매치기, 마법의 손만들기, 페이스 페이팅, 나무 곤충만들기,풍선아트, 소망을 적어보세요 등 관람객들이 직접 함께하는 즐거운 공간이 마련됐다.
또 주민자치센타 작품전시회도 시민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으며 토종 민물고기 전시회에는 수원천에 서식하고 있는 버들치, 동사리, 꾹저리와 강이나 하천에서 서식하는 쉬리, 꺽지, 돌고기, 각시붕어 등이 수족관에 전시되어 민물고기를 배워보는 값진 시간이 되고 있다.

둘째날인 토요일 참여의 날엔 어린이 그림그리기, 경기경찰청 홍보단공연, 마술쇼, 시민및 대학의 동아리등이 펼치는 각설이, 실버댄스, 음악줄넘기, 풍물, 고전무용 등의 화합한마당이 마련되어 관람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제2회 수원천 튤립축제_3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제2회 수원천 튤립축제_3
,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제2회 수원천 튤립축제_4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제2회 수원천 튤립축제_4
마지막날 일요일 화합의 날엔 X-Game 시범공연, 우리소리예술단의 창, 국악 공연 및 실버노래한마당 등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준비되어 있다.

가족과 함께, 미래의 동반자인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삶의 동반자인 이웃과 함께 가까운 수원천을 찾아 형형색색의 튤립향기에 푹 빠져보고 수원천의 흐르는 맑은물과 함께 문화체험 축제에도 흠뻑 젖어 볼 수있는 좋은 시간을 주신 수원시 권선구 및 행사 관계자 모든 분들게 감사를 드린다.

새로운 명소로 주목받기 시작한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수원천 튤립축제'가 시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전국민들이 찾아오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내년에도 더 알차고 더욱 화려한 모습으로 거듭나게 되길 기대해 본다.

박종일님의 네임카드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