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호매실지구 공공임대아파트에 도전해보세요
2011-04-30 17:47:38최종 업데이트 : 2011-04-30 17:47:38 작성자 : 시민기자   임동현

최근 전반적인 물가상승으로 모든 것들이 다 올랐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서민들에게 영향을 많이 미치는 것은 바로 전세값이 아닌가 싶다. 2년에 한 번씩 이사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그 동안 저만치 도망가 버린 집값을 안타깝게 바라봐야 하는 것은 내 집 소유자가 아니라면 이땅에 사는 누구나 겪어야 하는 일이었을 것이다. 

이런저런 부동산 대책들이 명멸하고 있지만 정작 실효를 나타내는 것들은 그다지 없어 보인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그나마 괜찮은 정책 중의 하나가 바로 공공임대아파트가 아닌가 싶다. 

주택규모는 85 제곱미터 이하로 제한되어 있지만 민간아파트에 비해 저렴한 보증금과 월세에 그리고 특히 10년이라는 오랜 임대기간으로 인해 2년마다 거주지를 옮겨야 하는 서러움을 날릴 수 있어 가장 효과적인 부동산 대책이라고 생각된다.

특히 5월에는 권선구 호매실지구에서 10년 공공임대주택이 쏟아지니 많은 수원시민들의 관심이 필요하지 않나 싶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공급하는 수원호매실 공공임대는 B6블록과 B7블록 2개 단지로, 74~84 제곱미터 2437가구에 이르는 대단지이며 임대가격은 84 제곱미터 기준으로 보증금 8000만원대, 월임대료는 40만원대 후반으로 예상된다고 하니 시중가보다 30% 정도 저렴하다고 한다.

호매실지구 공공임대아파트에 도전해보세요_1
호매실지구 공공임대아파트에 도전해보세요_1


호매실지구는 과천~봉담간 고속화도로 호매실 나들목이 있는데다, 1호선 성균관대역과 화서역을 버스로 이용할 수 있어서 서울서남부로 출퇴근 하는 직장인이라면 충분히 노려봄직한 좋은 기회라고 생각된다. 

10년 공공임대주택의 신청자격은 무주택 가구로 3자녀 이상, 신혼부부, 생애 최초 등 특별공급 대상이거나 청약저축 가입자라고 한다. 특별공급 대상이 아니거나 통장이 없는 무주택자도 우선순위에서 미달된 물량에 대해서는 3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고 한다. 

임대문의는 1600-7100 으로 하거나 인터넷 한국토지주택공사(www.lh.or.kr)나 분양임대청약시스템(myhome.lh.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고 하니 좋은 정보 잘 활용하여 서수원의 새로운 보금자리에 입주하여 치솟는 전세가의 고통을 피해가는 것도 좋을 듯 싶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