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예비맘들 힐링하러 오세요
톡!톡! "D라인 스토리텔링 감성태교"
2016-11-22 08:42:43최종 업데이트 : 2016-11-22 08:42:43 작성자 : 시민기자   김소현

수원시보건소는 '톡!톡!  D라인 스토리텔링 감성태교'를 12월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 프로그램은 건강한 임신과 행복한 육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지성·감성·힐링 충전을 통해 출산 친화적 도시 수원 조성에 앞장서기 위한 것이다.

1부 행사에서는 송금례 맑은샘 태교연구소 소장의 '태아커뮤니케이션과 순산비결법' 강연이, 2부 행사에서는 그룹 하모나이즈의 엄마맘 힐링콘서트가 이어진다.
오후1시30분부터 진행되는 식전행사에서는 소중하고 아름다운 D라인을 간직할 수 있는 포토존과 사랑하는 남편, 우리 아기에게 엄마의 마음을 전달해 보는 스크레치 페이퍼 편지 체험도 진행된다. 선착순 50명이 참여할 수 있다.

'맑은샘 태교, 태아생명연구소 송금례 소장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임산부를 만나는 태교 전문가 이다. 임신 경험 유무를 떠나 여성들에게 임신과 태교, 출산은 언제나 어렵고 질문거리들이 많다. 이번 강연을 통해 임산부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거리나 궁금한 것들이 조금이나마 해소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예비맘들 힐링하러 오세요_1
예비맘들 힐링하러 오세요_1

힐링콘서트에서는 '음악으로 마음의 문을 열어요'. '엄마의 이야기로 힐링음악', '맘음 모아요! 우린 엄마다!' 세 파트로 나누어 노래와 율동, 편지 사연,시낭독 등 임신으로 지쳐있고 무거워진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공연팀 하모나이즈는 2016 러시아 소치 세계합창올림픽 금메달 2관왕을 수상한 그룹으로 래퍼에 댄서까지 갖춘 이색 합창단이다.

여성으로서 임신과 출산은 제2의 인생의 출발을 의미한다. 이전의 삶과는 180도 다른 전혀 새로운 인생이 펼쳐진다. 설레고 기쁘기도 하지만 두렵고 무서운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임신과 출산, 그리고 육아에 대한 걱정과 고민거리들을 털어놓고 그것이 자신만의 일이 아니라는 심적 안정과 예비맘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될 것이다. 

유익한 강연과 콘서트로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톡!톡! D라인 스토리텔링 감성태교에 많은 예비맘들과 가족들이 힐링하는 시간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신청은 4개구 보건소로 전화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장안구보건소 228-5799, 권선구보건소 228-6756, 팔달구보건소 228-7761, 영통구보건소 228-8784.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