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제 5회 황구지천 벚꽃축제 손님맞이 준비 한창
주민화합의 장 마련 위해 바람 속 손길 바빠
2018-04-08 15:29:18최종 업데이트 : 2018-04-08 15:26:45 작성자 : 시민기자   김미선
지난 7일 토요일 황구지천 및 수원산업 1단지 일원에서는 황구지천 벚꽃축제 손님맞이를 위한 준비가 한창이었다. 올해 황구지천 벚꽃축제는  4월 13일(금)~14일(토) 양일간 열린다. 황구지천 벚꽃축제는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황구지천 및 수원산업1단지 일원에서 '황구지천, 그리고 사람들의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황구지천 벚꽃축제는 2014년 4월에 시작으로 매년 행사가 진행되어 5회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위해 7일 황구지천 및 수원산업1단지 일원에서는 황구지천 벚꽃축제 손님맞이 준비가 한창이었다. 대표적인 봄꽃 팬지와 튤립 등으로 벚꽃길을 단장하고 있었다.
4월 7일 오후 4시경 황구지천 및 수원산업1단지 일원에서 벚꽃길을 단장하는 모습

4월 7일 오후 4시경 황구지천 및 수원산업1단지 일원에서 벚꽃길을 단장하는 모습

지역 축제 중 생태자연축제는 자연경관 및 지역 명소를 알리고 무엇보다 주민화합의 장을 열기 위한 목적이 가장 크다. 이번 축제는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이색자전거 타기, 전통놀이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및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팀들의 통기타 공연, 난타 공연, 수원시립합창단의 수준 높은 공연을 볼 수 있다.
또 청소년 벼룩시장이 열린다. 청소년 벼룩시장은 4시간을 봉사시간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봉사시간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사전에 참여 신청을 해야 한다. 청소년 벼룩시장은 축제 기간인 14(토) 오후1시부터 5시까지 황구지천 벚꽃 공연장 옆 권선구 산업로 85(고색동 979)에서 열린다. 모집 기간은 4월 4일부터 10일까지며, 접수는 1365사이트 벼룩시장 보조(수요처:권선구청) 검색 후 신청하면 된다. 청소년 벼룩시장 관련 문의는 권선구청 생활안전과 청소팀(T228-6337)으로 하면 된다.

7일, 축제가 열릴 황구지천과 수원산업1단지 일원에는 벚꽃을 보기 위해 많은 시민이 주말 봄나들이를 나왔다. 시민들은 세찬 바람과 함께 찾아 온 꽃샘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자녀, 부모 또는 연인과 함께 벚꽃길을 걸으면서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벚꽃 길 봄나들이를 즐기는 주민들의 모습

벚꽃 길 봄나들이를 즐기는 주민들의 모습

8일 오전 시간 기상청 홈페이지 '실시간 검색어 순위 7위'가 '벚꽃'이다.
'웨더아이'는 벚꽃 개화시기를 전국적으로 평년보다 1~4일 빠를 것으로 전망했다. ('웨더아이'는 기상청에 등록된 기상기업이며, 기상전문 IT 기업이다.) 이번 벚꽃 개화 시기는 전망과는 다르게 2~7일 정도 앞 당겨졌다. 벚꽃 개화 시기는 기온변화의 영향이 커 예상시기와 차이가 있었던 것이다. 황구지천과 경기도청의 벚꽃은 지난 2일 피기 시작하여 3일 만발, 지금은 절정을 이루고 있다. 벚꽃의 절정 시기는 개화 후 만개까지 일주일 정도다. 벚꽃축제가 열리는 오는 13일(금)~14(토)일은 벚꽃 절정시기의 막바지로 예상된다.
만개한 벚꽃

만개한 벚꽃

벚꽃의 절정 시기를 지나 맞는 벚꽃축제지만 축제의 가장 큰 목적이 주민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한 것이다.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준다면 축제 본래의 목적에 맞는 주민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황구지천, 벚꽃 축제, 손님맞이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