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즐거움과 나누는 뿌듯함을 동시에
권선2동 나눔 음악회, 축하공연에서부터 먹거리 지원까지 재능기부축제
2018-06-25 17:49:33최종 업데이트 : 2018-06-26 13:44:31 작성자 : 시민기자   김윤지
재능기부 나눔 음악회를 즐기러 권선2동 광장공원을 찾은 주민들

재능기부 나눔 음악회를 즐기러 권선2동 광장공원을 찾은 주민들

지난 22일 권선2동 광장공원에서 '재능기부 나눔 음악회'가 열렸다. 오후 3시부터 시작한 음악회는 축하공연과 체험부스, 먹거리 지원까지 이루어지며 오후 6시까지 진행됐다. 햇빛이 뜨거운 무더운 날씨였지만 광장공원에 있는 바닥분수가 열기를 식혀주었다. 아이들 손을 잡고 나온 가족 단위에서 노인들까지 인근 주민들이 모여 신명나는 음악회를 즐겼다.

재능기부 나눔 음악회는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센터가 협력해 주관하고 권선2동 단체장협의회와 맛고을 상가번영회가 후원하였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8년 경기도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공모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이번 음악회를 개최할 수 있었다.
찾아가는 박물관 전시 '수원화성의 상처와 재건'

찾아가는 박물관 전시 '수원화성의 상처와 재건'

행사는 '신명나고 살맛나는 권선2동 행복마을 만들기'라는 테마를 가지고 나눔 음악회와 한마당 어울림 행사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또 본격적인 식전행사 전부터 찾아가는 박물관 전시와 프리마켓, 체험부스가 운영되었다. 박물관 전시는 '수원화성의 상처와 재건'이라는 주제로 1950년대 옛 수원화성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한국전쟁으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었던 시대지만 당시 상황을 알 수 있고 앞으로 재건을 위해 쓰일 수 있는 귀중한 자료를 전시를 통해 접할 수 있었다.

체험부스로 네일아트가 운영되었는데 특히 노인들에게 반응이 좋았다. 체험을 운영한 관계자는 "한 할머니께 네일아트를 해드렸는데 내 평생 이런 일이 처음이라며 너무 기뻐하셔서 뿌듯했다"고 말했다. 재능을 기부하는 일로 더 큰 뿌듯함을 얻어 오히려 선물을 받은 느낌이라고 했다.
어른신들께 인기가 있었던 네일아트 체험

어르신들께 인기가 있었던 네일아트 체험

본격적인 음악회는 간단한 개회식과 함께 시작되었다. 김충환 권선2동장을 비롯해서 장정희 수원시의원, 김강식 경기도의회 의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그밖에도 노인복지협의회, 방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지역 활동가들도 함께 참여하였다.

김충환 권선2동장은 "권선2동 재능기부 나눔 음악회는 봉사와 나눔이라는 취지 아래 준비된 행사입니다. 권선동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신명나는 음악회와 함께 맛있는 저녁식사까지 다양하게 준비했어요. 이번 행사로 주민들이 화합하는 행복한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가수가 노래를 부르자 함께 나와 흥겨운 춤을 추는 어르신들

가수가 노래를 부르자 함께 나와 흥겨운 춤을 추는 어르신들

축하공연으로 가수 이채영을 비롯해 아코디언 연주가 등 총 9팀이 출연해 공연을 이어갔다. 흥겨운 가락이 무대를 가득 메우자 노인들은 하나 둘씩 무대 앞으로 나와 어깨를 들썩이며 춤을 추었다. 내빈으로 참석한 의원들도 합세하여 두 손을 맞잡고 흔들며 축제 분위기를 한껏 북돋었다. 자리에서 박수를 치던 노인들도 노래를 함께 부르며 박수를 치며 더운 열기를 식혔다.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권선동에서 소외계층을 위해 지역에 맞는 복지 서비스를 올바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협의하는 민·관 협력기구다. 권선2동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2018년 경기도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공모지원 사업'으로 재능기부 음악회 외에도 소외계층을 위해 밑반찬 나누기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권선2동 재능기부 나눔 음악회를 개최한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외 관계자들

권선2동 재능기부 나눔 음악회를 개최한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관계자들

김윤지님의 네임카드

재능기부음악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윤지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