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함께 하는 아빠는 '그뤠잇~ 아빠'에요!
아이러브맘카페, 아이와 아빠가 함께하는 프로그램 '아이맘 굿대디' 운영
2018-10-11 15:44:59최종 업데이트 : 2018-10-11 15:41:13 작성자 : 시민기자   김윤지
상반기에 진행한 아이맘굿대디 신체활동 (SK아트리움 아이러브맘카페)

상반기에 진행한 아이맘굿대디 신체활동 (SK아트리움 아이러브맘카페)

"평소에 회사에서 일하고 퇴근해서 집에 오면 아이는 이미 자고 있어서 얼굴 보거나 이야기할 시간이 거의 없었어요. 주말에는 피곤해서 자게되고 약속이 있으면 또 시간이 훌쩍 지나가죠. 그런데 이렇게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너무 좋아요. 아이에게 덜 미안해지고 그동안 몰랐던 아이 모습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네요!"

지난 5월 29일 여성문화공간 휴 아이러브맘카페에서 운영한 '아이맘 굿대디' 프로그램에 참여한 권선동 양 아무개씨(41세)는 소감을 전했다. 두 아이 아빠인 그는 평균 퇴근 시간이 9시다. 회사에서 야근을 하지는 않지만 거리가 멀어 퇴근하면 아이들이 잘 준비를 하는 시간이라 놀 시간이 거의 없다고 한다. 그나마 주말이 되면 가족과 나들이를 가려고 하지만 아이와 오붓한 시간을 보내는 일은 거의 없다. 특히 둘째 아이는 큰 아이보다 더욱 미안한 마음이 들었는데 아이맘 굿대디 프로그램이 해결해주었다고 한다.   
상반기에 진행한 아이맘굿대디 신체활동 (파장동행정복지센터 아이러브맘카페)

상반기에 진행한 아이맘굿대디 신체활동 (파장동행정복지센터 아이러브맘카페)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러브맘카페에서 운영하는 아이맘 굿대디는 아이와 아빠가 한 가정으로 활동하는 소모임이다. 엄마에 비해 아이와 놀아줄 시간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아빠를 대상으로 육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다. 아이에게는 아빠와 추억을 쌓을 수 있고 아이와 어떻게 놀아주는지 모르는 아빠는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된 아이맘굿대디는 지난 상반기(5월)에 처음 시작했을 때 호응이 좋아 하반기(10월)에도 진행하게 됐다. 현재 아이러브맘카페 세지점(여성문화공간 휴, SK아트리움, 파장동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신체활동 1회, 요리활동 1회로 진행되며 아이러브맘카페 3지점이 같은 내용으로 이루어진다. 또 11월에 신체활동이 한 번 더 이루어진다. 상반기에는 아버지 양육에 대한 강의와 신체놀이를 진행한 바 있다.  

활동날짜는 각 지점별로 다르기 때문에 시간을 확인해야 한다. 권선동에 위치한 여성문화공간 휴 지점은 10월 25일(신체활동), 30일(요리활동)이고 파장동행정복지센터지점은 10월 29일(신체활동), 26일(요리활동)이다. 정자동 SK아트리움지점은 10월 30일(신체활동), 29일(요리활동)에 이루어지고 세 지점 모두 저녁 7시부터 1시간씩 진행된다.
여성문화공간 휴

상반기에 진행한 아이맘굿대디 신체활동 (여성문화공간 휴 아이러브맘카페)

수원시에 거주하는 15개월~48개월 이하 영유아와 아빠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지만 엄마는 신청할 수 없다. 신청 날짜는 9월 19일부터 지점별 선착순으로 받고 있고 11월 활동은 10월 24일부터 홈페이지(https://www.swchildcare.or.kr:5027/imom/index.asp)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세개 지점이 내용이 동일하기 때문에 한 지점에서만 접수가 가능하다. 혹시 신청이 마감되었더라도 일부 직장생활 일정으로 인해 취소가 많을 수 있어 대기자로 올려두는 방법도 있다.

"이제는 아빠도 육아휴직을 하고 아이와 함께하려는 시도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육아휴직을 긍정적으로 허용하는 회사도 점차 늘어나고 있어요. 어렸을 때 아빠와 함께 보낸 시간은 평생 추억으로 남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작 아이와 어떻게 놀아야할지 고민이라면 아이맘굿대디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신나게 뛰어노는 신체활동과 함께 만드는 맛있는 요리활동으로 즐거운 시간이 될 겁니다. 또 함께 참여하는 다른 아빠들과 육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여성문화공간 휴 아이러브맘카페관리자는 아빠들이 아이맘굿대디 참여를 통해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아이맘굿대디는 내년에도 계속 이어질 계획이라고 한다. 하루쯤은  잠시 피곤한 일상을 접어두고 아이와 신나게 놀아보는 건 어떨까. '아빠와 함께한 추억'을 선물 받은 아이는 가장 행복했던 기억으로 남을 것이다.
하반기 아이맘굿대디 웹자보

하반기 아이맘굿대디 웹자보



 
 
김윤지님의 네임카드

아이러브맘카페, 아이맘 굿대디,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김윤지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