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무더운 여름 ‘SIMA 뮤캉스(뮤지엄+바캉스)’에서 즐겨요!
브라운 유닛, 수원시립교향악단 공연, 인문학강좌, DJ파티까지 프로그램 '풍성'
2019-08-02 10:06:35최종 업데이트 : 2019-08-05 11:04:25 작성자 : 시민기자   김윤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이하 SIMA)은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 'SIMA 뮤캉스'를 8월 한 달 간 진행한다. 뮤캉스는 박물관을 뜻하는 '뮤지엄'과 주로 피서나 휴양을 위한 휴가라는 의미를 가진 '바캉스'를 합친 용어다. 어쩌면 어렵게 느껴지는 미술관에서 바캉스를 보낸다고 생각하니 매우 흥미롭다. 여름방학과 휴가를 맞은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뮤캉스는 어떤 프로그램들이 있을까.

어거스트 러쉬(August Rush), 관람+달리기+DJ파티를 한번에!
17일은 전시 관람을 시작으로 달리기, DJ파티까지 가능한 '어거스트 러쉬(August Rush)'가 개최된다. 이 프로그램 코스는 정조와 화성을 주제로 한 기획전인 '셩 : 판타스틱 시티'를 관람을 시작으로 한다. 이후 수원화성 둘레길 약 3km를 달리고 미술관으로 돌아와 DJ 공연과 함께 파티를 즐기면 된다. 참여하고 싶다면 8일부터 12일까지 홈페이지(http://sima.suwon.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선착순 100명만 받는다고 하니 신청날짜를 잘 기억해야 한다.
2018년 뮤지컬 콘서트가 진행된 SIMA 로비(사진제공/SIMA)

2018년 뮤지컬 콘서트가 진행된 SIMA 로비. 사진/SIMA 제공

수원 문화재야행 기간에 브라운 유닛, 수원시립교향악단 공연 즐겨요!
수원 문화재야행 기간인 9일부터 11일에 SIMA에서도 음악 공연이 펼쳐진다. 먼저 10일 오후 7시에는 펑키 브라스밴드 '브라운 유닛'이 특별 공연을 진행한다. 브라운 유닛은 '나는 가수다', '불후의 명곡' 등 TV 음악 방송에서 세션으로 활동하는 프로젝트 밴드다. 이번 공연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레퍼토리를 구성해 이곳을 찾는 시민들에게 들려 줄 예정이다. 야행을 즐기다 음악에 푹 빠지고 싶다면 SIMA 로비로 찾아오면 이들을 만날 수 있다. 

그리고 9일 오후 7시·오후 8시 30분, 10일 오후 8시 30분 그리고 11일 오후 7시·오후 8시 30분에는 수원시립교향악단의 연주가 펼쳐진다. 수원시립교향약단은 찾아가는 예술 공연으로 학교, 구청, 병원 등 공공기관에서 공연을 하는 등 시민들과 접촉을 늘리고 있다. 이번 야행을 맞아 SIMA에서 만날 수 있는 자리도 특별해 보인다. 모든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수원 문화재야행 기간에는 SIMA 기획전시를 오후 10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2018년 수원 문화재야행 기간 SIMA 모습(사진제공/수원문화재단)

2018년 수원 문화재야행 기간 SIMA 모습. 사진/수원문화재단 제공

미술시장, 경매의 세계를 전문가와 함께 들여다보는 인문학 강좌, '아트&마트'
7일부터 21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총 3회에 걸쳐 테마가 있는 인문학 강좌 <아트&마트> 프로그램이 SIMA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아트&마트> 첫 강좌는 '현대미술 담론은 어떻게 변화해왔나? : 역사적 동역학의 기본 얼개와 그 설계자들'이란 주제로 임근준 미술디자인연구자가 진행한다. 두 번째 강좌는 서울옥션 스페셜리스트 정태희가 '스페셜리스트는 누구인가'라는 주제로 업무를 소개하고 경매가 이루어지는 과정까지 상세하게 설명하게 된다. 

마지막 시간에는 작품 보존전문가인 김겸이 씨가 '작품 보존 복원가는 무엇을 하는가' 주제로 보존복원이 필요한 이유와 복원 사례 등에 대해 풍성한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미술시장과 경매, 그리고 복원에 대한 주제로 어떤 강연이 이루어질지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잔여석에 따라 현장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SIMA 뮤캉스 프로그램이 소개된 캘린더

SIMA 뮤캉스 프로그램이 소개된 캘린더

이밖에도 어린이를 대상으로 천연염색을 배워보는 주말교육인 <플레이아트>가 4일과 18일 오후 1시 30분에 SIMA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호루호루 미술관>은 9일까지 아트스페이스 광교에서 각각 진행된다. 또 9일부터 11일까지는 오후 10시까지 야간에도 개방되며 28일은 '문화가 있는 날'로 모든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수원시미술관사업소 김찬동 소장은 "이번 SIMA 뮤캉스 프로그램을 통해 무더운 여름 미술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SIMA 홈페이지(http://sima.suwon.go.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31-228-3800, 박현주 팀장)에게 문의하면 된다.
 
김윤지님의 네임카드

브라운 유닛, 수원시립교향악단, 인문학강좌, DJ파티, 야행, SIMA, 김윤지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