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청년몰 별별체험, 여름 방학 맞은 어린이들로 ‘북적’
28청춘 청년몰, 지난 4개월간 인기 체험 프로그램 모아 진행
2019-08-14 06:54:39최종 업데이트 : 2019-08-14 09:31:08 작성자 : 시민기자   김윤지
28청춘 청년몰 입구. 청년몰 영동시장 인근에 위치해 있다.

28청춘 청년몰 입구. 청년몰 영동시장 인근에 위치해 있다.

영동시장에 위치한 28청춘 청년몰은 청년상인들이 운영하는 점포가 한데 모여 있는 곳이다.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모인 점포들은 가지각색 다양한 품목을 취급하고 있다. 미나리 효소로 만든 식빵, 유기농 제품으로 만든 자연 간식, 한정된 시간에 만드는 마카롱, 나무의 결을 한껏 살려 만든 도마까지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현재 푸드코트는 배관 문제로 운영을 멈췄지만 디저트 점포가 하나 둘 들어오고 있다. 인근 전통시장에서는 만날 수 없는 메뉴를 만나볼 수 있어 벌써부터 기대가 크다.
28청춘 청년몰 입구에 있는 벚꽃로비

28청춘 청년몰 입구에 있는 벚꽃로비

청년몰에서 진행하는 체험 프로그램 '별별체험'
청년몰은 점포 활성화를 위해 4월부터 체험 프로그램 '별별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청년 상인들이 각자 판매하는 음식이나 제품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별별체험을 시작한 초기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입소문이 나서 이제는 체험 신청 날짜를 미리 확인하지 않으면 마감이 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청년몰은 다양한 점포가 입점되어 있다 보니 주제도 가지각색이다. 8월 체험 프로그램은 '우드페인팅으로 연필꽂이 만들기(다락방)', '유기농 재료로 고추장 만들기(여의당)', '초코아이싱 쌀케이크 만들기(미나리빵집)', '친환경 눈 찜질팩 만들기(월간공방)'가 운영되고 있다. 게다가 매달 체험 주제가 달라지는데 특히 8월은 4월에서 7월까지 진행된 프로그램 중에서 인기가 있었던 체험 프로그램을 모아 진행해 더욱 호응이 좋다.
청년몰 마을회관에서 진행되는 별별체험 프로그램

청년몰 마을회관에서 진행된 별별체험 프로그램

우드페인팅으로 연필꽂이 만드는 아이들, "별별체험으로 즐거운 방학 보내요!"
별별체험은 주로 평일 오전, 오후 시간대에 진행하는 터라 성인들이 많았다. 하지만 8월 체험은 대부분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엄마와 함께 참여했다. 권선동에서 두 어린이와 함께 찾은 김지연 씨는 "청년몰에서 파는 물건이나 재료로 만들 수 있어서 신선합니다. 또 청년 상인들은 체험 주제를 직접 다뤄보아서 그런지 재료 설명이나 체험 진행이 전문가 못지않아요. 매달 별별체험이 열릴 때마다 아이들과 친구들과 신청해요. 어떤 체험이든 늘 만족스럽죠"라고 말한다.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별별체험을 이용하고 있다.

여름방학을 맞은 한 아이가 별별체험을 이용하고 있다.

13일은 다락방에서 진행하는 우드페인팅으로 연필꽂이 만들기가 있었다. 다락방을 운영하는 강사는 "점포를 차리기 전에 10년 동안 미술학원을 운영하면서 아이들에게 미술을 가르쳤어요. 지금은 가르치는 일보다 만드는 일을 더 좋아해서 다락방을 운영하고 있죠. 별별체험으로 아이들을 만나니 옛 생각도 나고 더욱 즐겁게 진행할 수 있겠네요"라며 웃는다.

체험방법도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어렵지 않다. 잘 다듬어진 나무 필통을 사포로 문질러 부드럽게 만들고 그 위에 바니쉬를 바른다. 바니쉬는 나무속으로 스며들어 색을 진하게도 하지만 코팅 효과도 있어 때가 묻지 않게 해준다. 한 번 바르고 드라이기로 바싹 말렸다가 한번  더 바르면 점점 짙어진다. 그리고 토끼, 너구리 등 나무로 만든 모양도 함께 다듬어서 패브릭 물감으로 색칠한 후 붙여주면 완성이다. 약 1시간 체험시간동안 할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평소에 접하지 못한 재료들을 이용해볼 수 있는 기회였다.
우드페인팅 연필꽂이 재료들

우드페인팅 연필꽂이 재료들

청년몰 관계자는 "청년 상인들이 직접 취급하는 재료는 품질이 매우 좋습니다. 아직도 체험이 진짜 무료라는 문의가 올 정도에요. 특히 8월은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나온 가족참여자들이 많은데요. 별별체험으로 여름방학 추억도 쌓고 청년몰과 인근 전통시장도 많이 이용해주셨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남은 여름방학 '아이들과 함께 가고 싶은 장소'로 28청춘 청년몰을 콕 집어보면 어떨까.  
28청춘 청년몰 <별별체험> 8월 프로그램

28청춘 청년몰 <별별체험> 8월 프로그램

28청춘 청년몰 <별별체험> 8월 프로그램

28청춘 청년몰 <별별체험> 8월 프로그램

* 28청춘 청년몰 <8월 별별체험>
○ 접수기간 : 2019. 7월 25일부터 ~ 마감시
○ 진행장소 : 28청춘 청년몰 마을회관
○ 참여대상 : 남녀노소
○ 접수인원 : 선착순 20명 (단, 쌀케이크는 2인1조 신청으로 회당 10팀 마감)
○ 프로그램 : 우드페인팅, 고추장, 쌀케이크, 눈찜질팩 (단, 8월15일은 체험없음)
○ 체험비용 : 무료 (월 최대 2회 신청가능)
○ 체험장소 : 28청춘청년몰 마을회관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 255번길6, 영동시장 가동2층)
○ 접수방법 : QR코드, 링크를 통한 온라인신청서 제출
○ 결과공지: 개별문자
○ 문의전화 : 28청춘청년몰(031-242-6090)
○ 신청하기 : 구글신청 http://https://goo.gl/forms/H4r5ePiktA2264yH3

별별체험, 28청춘 청년몰, 다락방, 우드페인팅, 김윤지

프린트버튼캡쳐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